[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8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07.19 05:59 조회 1431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8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8월 캘린더
 





8월 1일(화) ~ 9월 27일(수) #애드아시아 2023 서울 2차 사전 등록

 
 
출처: adasia2023 페이스북
 

지난달 소개해드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관련 컨퍼런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배우 김태희 님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되기도 했으며, 2차 사전등록이 8월부터 시작될 예정이에요. 사전등록 2차 기간은 8월 1일(화)부터 9월 27일(수)까지이며 결제는 신용카드만 가능하다고 해요! 2차 이후는 현장등록만 있으니,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홈페이지로 달려가세요!

 
8월 2일(수) #영화 더 문 개봉


[더 문] 나랑 달보러 갈래? 메인 예고편 전격 공개|CJ ENM / 출처: CJ ENM Movie 유튜
 

8월 2일(수) #2023 한국광고아카데미 멘토링 광고캠프
 

 
출처: 한국광고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
 

한국광고아카데미에서 특별 과정인 '멘토링 광고캠프'를 진행한다고 해요. 7월 23일(일)까지 신청을 받고, 남녀 총 20명 내외를 선발하여 8월 2일, 9일 그리고 16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고 해요. 광고회사 취업을 원하는 대학교 졸업(예정)자, 취준생, 이직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하다고 하니, 예비 광고인 여러분부터 광고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8월 3일(목) #마마무+ 컴백


 
MAMAMOO+ 'TWO RABBITS' LOGO MOTION / 출처: MAMAMOO 공식 유튜브
 

8월 4일(금)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 신청 마감


 

 
메타코리아에서 개최하는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의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창작자가 AR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된 해당 공모전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 후 8월 중 서면평가와 멘토링을 진행, 9월 발표 평가 그리고 11월 시상 및 전시 일정으로 진행예정이라고 해요. 약 10개 팀을 시상하며, 작품은 온/오프라인에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8월 4일(금) #예능 형따라 마야로 첫 방송


[1차 티저] "얘들아 조심해~" 형 따라 올라가는 아찔하고 거대한 피라미드 #형따라마야로 EP.1 / 출처: tvN 유튜브
 

8월 4일(금) ~ 8월 6일(일) #BTS 방탄소년단 슈가 앵콜 콘서트


 
출처: BIGHIT MUSIC 공식 트위터(@BIGHIT_MUSIC)
 

8월 4일(금) ~ 8월 6일(일) #2023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23 PENTAPORT] SPOT VIDEO / 출처: pentaport 유튜브
 

문화체육관광부 K-CULTURE 관광 이벤트 100선 선정됐으며,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며 글로벌 페스티벌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인천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이기도 해요. 8월 3일 동안 진행되는 해당 축제로 여름의 열기를 날려보세요.


8월 5일(토) ~ 8월 10일(목) #2023 울산서머페스티벌

 
2023 울산서머페스티벌! 울산 전역에서 6일간 펼쳐지는 릴레이 콘서트! / 출처: 울산MBC_뮤직 유튜브
 

더운 여름 화려한 퍼포먼스와 시원한 음악으로 더위를 날려줄 울산서머페스티벌! 벌써 21회를 맞이한 울산서머페스티벌 6일간의 릴레이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날짜에 따라 진행 장소가 다른데요,

8월 5일(토) 진하 해수욕장 8월 6일(일) 강동 해변 8월 7일(월)-8월 10일(목)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이라고 하오니 참석하시는 분들은 날짜와 장소를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8월 7일은 MBC 쇼! 음악중심 촬영을 진행하며 수많은 아이돌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어요.

 
8월 5일(토) #좀비런 부산

 
 
출처: 좀비런 페이스북
 

사람들에게 ‘생생히 살아있으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좀비런이 올해 여름, 부산에 개최될 예정이에요. 생명띠 3개를 허리에 차고, 좀비들 틈에서 백신을 찾아 탈출하는 좀비런. 탈출 후 남아있는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애프터 클럽도 오픈 예정이라고 해요!

좀비런은 단순히 좀비에게서 탈출하는 게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회공익 캠페인인 멘탈헬스 캠페인이기도 하며, 좀비런으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정신건강 인식개선 사업에 투자하기도 한다고 해요.


8월 7일(월) ~ 8월 11일(금) #세계장애인부산대회2023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 홍보영상 / 출처: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 유튜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예정하는 2023 부산세계장애인대회. 이번 대회는 '지구촌 대전화, 그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를 갖고 80개국에서 약 2,000명이 참석한다고 해요. 세계장애인대회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그리고 팬데믹 등의 지구촌 위기와 디지털 정보기술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장애인의 활동과 사회참여 기회를 늘리고 그들의 삼과 인권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8월 8일(화) #입추


 

 
8월 8일(화)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 공개


 
좀비버스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8월 9일(수) #2023 한국광고아카데미 멘토링 광고캠프

8월 9일(수)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개봉


[콘크리트 유토피아] 메인 예고편 /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유튜브
 

8월 9일(수)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공개

 
무빙ㅣ커밍순 예고편ㅣ디즈니+ / 출처: Disney Plus Korea 디즈니 플러스 코리아 유튜브
 

8월 10일(목) #말복

8월 10일(목) #드라마 국민사형투표 첫 방송

 
 
출처: SBS Catch 공식 유튜브
 

8월 10일(목) ~ 8월 12일(토) #문화재야행

 

 
출처: 부안군 공식 홈페이지(좌) 군산 문화재 야행 공식 홈페이지(우)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부안과 군산에서 각각 문화재야행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각각의 지역 문화유산을 만나보고,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 예정이라고 해요! 맛있는 먹거리를 먹으며 부안과 군산의 밤을 즐겨보세요 : )
 

8월 11일(금) #엑소의 사다리를 타고 세계여행 4



출처: SM C&C STUDIO 공식 트위터(@smcnc_studio)
 

8월 15일(화) #광복절

 

 
1945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고,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축하하는 날이에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8월 15일(화) #영화 오펜하이머 개봉


[오펜하이머] 메인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유튜브
 

8월 16일(수) #2023 한국광고아카데미 멘토링 광고캠프

8월 17일(목) ~ 8월 20일(일) #제64회 MBC건축박람회
 

 
출처: 동아전람 공식 홈페이지
 

제64회 MBC 건축박람회는 건축자재전, 인테리어전, 전원주택전, 조명·조경산업전, 냉·난방기자재전, 주택자동화전, 보안 및 방범기자재전, 건축정보전 등으로 이루어지며 바르고 유익한 건축 및 주택 정보를 제공하고 동아전람만의 축적된 전시 노하우로 참가업체에 마케팅 장소 제공 및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고 해요!

2023년도 건축 관련 산업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거라고 해요.

 
출처: 동아전람 공식 홈페이지

 

8월 18일(금) #제36회 YCC 접수 마감

예비 광고인의 꿈에 날개를



 
8월 달력에 필수로 체크되어있어야 하는 제36회 YCC 접수 마감은 8월 18일(금) 오후 5시까지예요! (마감 시간에 유의하세요!) YCC의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제36회 YCC 자세히 알아보기

 
8월 18일(금) #넷플릭스 드라마 마스크걸 공개

 

출처: 넷플릭스
 

8월 22일(화) ~ 8월 25일(금) #2023 부산광고마케팅 영스타즈&뉴스타즈



 출처: MAD STARS 공식 홈페이지
 

2023 영스타즈와 뉴스타즈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예정이에요.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두 행사는 비슷한 일정으로 진행되지만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신청한 행사가 어떤 것인지 정확히 확인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8월 23일(수) ~ 8월 25일(금) #2023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23)
 

 출처: MAD STARS 공식 홈페이지
 

인류에 공헌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될 것이며, 도달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가치는 사람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작년 리브랜딩을 통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라는 이름으로 바꾼 MAD STARS. 이번 광고제에서 만날 멋지고, 기발한 광고들이 기대돼요.

 
8월 31일(목) #넷플릭스 드라마 원피스 공개


원피스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8월 31일(목) #애드아시아 ‘서울 도시 브랜딩 아시아 대학생 공모전’ 신청 마감

 
출처: 애드아시아 공식 홈페이지
 

애드아시아 2023에서 진행하는 서울 도시브랜딩 아시아 대학생 공모전! '서울'이라는 도시의 브랜딩을 위한 영상 제작 공모전이에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서울의 모습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로, 여러분의 열정, 트렌디함 그리고 자유로움을 마음껏 뽐내기를 기대한다고 해요.

총 3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정하여 진행되며, 접수 마감 후 9월 14일(목) 예선 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고 해요. 합격자에 한해 최종 제작물을 제출하고, 10월 26일(목) 현장에서 본선 심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총 12팀을 시상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을 지금 당장 달려가보세요!


광고제의 축복이 끝이 없는 8월!

예비 광고인 여러분에게는 선물 같은 달이 될 것만 같아요!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9월호로 또 만나요!
8월일정 ·  8월축제 ·  8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