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Media Insight]AI와 모바일 광고, 그 현실은...
-
2019.10.23 11:51
| 광고계동향
-
순다 피차이 구글 CEO가 AI 퍼스트를 주창한 지 3년의 시간이 흐르고 있다. 그동안 AI 기술 경쟁은 치열했고 점점 더 격화되고 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AI를 단순히 하나의 신성장 동력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술과 영역을 뒷받침할 기반 기술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은 5G가 상용화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5G가 상용화되면 지금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소
-
-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
2019.10.23 11:17
| 광고계동향
-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변화를 읽었는데도, 익숙한 과거의 영광에 갇혀 대응하지 않는다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
-
[AD Data]2019년 7/8월 광고비 현황
-
2019.10.23 12:00
| 광고계동향
-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소비의 재구성
-
2019.08.06 12:00
| CHEIL WORLDWIDE
-
사람은 2명인데... 다른 종류 라면밖에 없잖아
-
-
[Trend] 인공지능이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에 미칠 영향
-
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
2016년 3월 13일,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와 프로기사 이세돌의 네 번째 대국에서 이세돌이 승리했다. 물론 다섯 번의 대국에서 알파고는 네 번의 승리를 거두면서 인공지능의 승리로 끝났지만 평소에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사람을 이기는 강력한 인공지능’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로부터 3년이 훌쩍 지났는데 인공지능은 어떻게 발전했고 우리 생활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딥러닝이나 강화학습, 신경망 학습 같이 기술적인 어려운 이야기는 빼고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를 중심으로 알아보자.
-
-
[Column] 미디어 시장을 움직이는 광고
-
2019.07.04 12:00
| 광고계동향
-
현대사회에서 미디어는 인간의 눈과 귀이다. 집에서는 텔레비전을 통해 뉴스를 보고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확인하고, 교양, 드라마, 예능,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자동차 안에서는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듣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 지하철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론사별 주요 뉴스를 확인하고 드라마, 영화,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텔레비전, 라디오, 스마트폰은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세상과 소통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가장 핵심적인 도구가 됐다.
-
-
‘보편’의 완성도
-
2019.06.13 12:00
| CHEIL WORLDWIDE
-
암말과 수탕나귀 사이에서 태어난 종간 잡종 노새는 최고의 짐꾼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번식을 하지 못한다. 그러나 장르간 결합으로 생산된 크로스오버 콘텐츠는 무한 번식하며 경쟁력을 얻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크로스오버 아티스트들의 저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
-
[Column] 신임회장 취임사
-
2019.04.09 12:00
| 광고계동향
-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고인 여러분께 먼저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이라는 벅찬 소임을 맡겨주신 광고계 선후배님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1971년 설립된 이래 한국광고총연합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되짚어보면 광고산업의 성장과 광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역사의 기록이었습니다. 광고인의 한 사람으로서 많은 선배광고인과 현업 광고인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
-
[Column] 광고계에 다가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기회의 원년’이 되기를 바라며
-
2019.02.13 12:00
| 광고계동향
-
존경하는 광고인 여러분! 기해(己亥)년 희망으로 가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60년 만에 한번 돌아오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행복한 웃음이 넉넉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연말과 연시에는 국내 유수의 경제 관련 기관들과 전문가들은 새해 경제 전망을 쏟아냅니다. 올해 한국 경제는‘흐르지 않는 물’이라고 예측하며 국내·외 경제가 전년도에 이어 둔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와 생활이 어려울 때면 사람들 사이는 더욱더 각박해지고 정은 점점 더 메말라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광고계가 앞장서서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
[Happy New Ear!] 기해년(己亥年) 사용설명서
-
2019.01.17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규정하는 핵심 트렌드는 무엇일까? 의식주 각 분야에서 예상되는 대표적 이슈를 하나씩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