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rend] 다시 처음처럼!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3.01.25 01:43 조회 9673


소주광고는 심의상 공중파에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대신 IP TV와 인터넷이 주요 매체가 된다. 그 특성을 살린 이번 광고는 보통 TV CF 메인 한 편 중심으로 기획되는 광고와 달리 무려 10편을 제작해야 했다. 메인 영상과 최초 1라운드 영상을 제외한 나머지 2, 3라운드 영상은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감상한 조회수에 따라 열리게 만들었다.

모델마다 각자 조회수가 50만이 넘으면 2라운드, 100만이 넘을 시엔 3라운드가 공개되는 것이다. 촬영한 이틀 모두 새벽 6시를 넘기며 촬영 스태프와 모델들이 강행군을 해야 했다. 그래도 촬영장은 모델들이 발산하는 매력에 훈훈함이 넘쳐났다. 남자 스태프의 시선을 사로잡은 섹시한 현아는 촬영 시작 전엔 영락없이 풋풋한 21세 아가씨의 모습이었다. 하지만 촬영이 시작되면 여자 스태프의 눈까지 사로잡는 끼로 촬영장을 평정했다. TV에서 보던 깜찍한 모습 그대로인 구하라의 매력 역시 촬영장에 있는 모든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씨스타의 효린은 어찌나 서글서글한지, 모델 세 명이 함께 소주잔을 기울이는 장면에선 효린이 말 할 때마다 구하라와 현아가 즐겁게 웃으며 실제 술자리에 있는 듯 자연스러운 촬영이 진행됐다. 이튿날 오전 6시, 잠을 제대로 못 자서 비몽사몽이었지만, 다음 날은 다시 편집실에서 밤을 보내게 될지도 모르지만, 팀원들의 얼굴엔 웃음이 가득했다. 우리의 아름다운 처음처럼을 위하여!

Word by 권은혜(크리에이티브솔루션8팀 사원)




1 감독님의 컷! 소리가 나면 언제 섹시함을 뽐냈느냐는 듯 “저 잘 나왔나요?” 하고 묻는 현아의 귀여운 목소리는 촬영 준비로 전날 잠을 못 잔 스태프의 피로를 풀어주는 자양강장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런 그녀를 보면 ‘진짜 프로란 저런 것이구나!’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처음처럼의 새 모델이 된 그녀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2 처음처럼의 부드러운 매력에 딱 어울리는 모델 세 명과 함께한 이번 촬영. 육체적으로는 힘들기 그지없었지만 매편마다 각기 다른 컨셉트를 구경하는 재미와 매력 만점의 모델들이 있었기에, 별로 힘들지 않다는 느낌까지 받은 신선한 촬영이었다.

3 알싸한 소주처럼 심장을 뛰게 했던 그날의 기억. 음악과 춤, 그리고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로 들썩였던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다.

4 효린은 특유의 털털한 매력으로 촬영장의 분위기를 밝게 북돋웠다. 화려한 외모와 뛰어난 댄스 실력보다 서글서글한 그녀의 성격이 돋보이는 촬영이었다. 동작과 대사 하나하나 성의껏 임하는 모습에서 그녀가 속한 씨스타의 인기 비결을 알 수 있었다.

5 날씨가 엄청 추운 촬영장에서 물세례까지 받으며 애쓴 구하라에겐 촬영 후 큰 박수가 쏟아졌다. 무대 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평소엔 그런 섹시함을 어디다 숨겨뒀었는지 눈빛과 손짓으로 광고 컨셉트를 표현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작고 아담한 여자 아이돌로만 보이던 그녀는 그 순간만큼은 소주 광고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핫’한 여자였다.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하며 현장을 즐기던 구하라.
 

대홍기획 ·  대홍기획사보 ·  처음처럼광고 ·  처음처럼소주광고 ·  처음처럼모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