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회원사 소식] 대홍기획, 여민지 선수와 매니지먼트 계약 外
2011.01.13 03:01 |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 축구경기의 우승 주역인 여민지선수와 공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월 16일 밝혔다. 광고업계에서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에 진출한 것은 대홍기획이 처음이다. 이 계약에 따라 대홍기획은 고교 1년생인 여 선수의 대학 진학과 해외 진출, 광고 및 후원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한다. 여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전담 인력도 지원하기로 했다. 대홍기획 최종원 대표이사는 "여 선수가 성인들이 뛰는 무대에서 세계적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Issue] 2011, 광고 전망은 밝다 !
2011.01.13 02:01 | 한국광고업협회보
미디어 관련법이 통과됨으로써 매체환경이 급변할 것이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미디어 관련법은 광고산업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가상광고와 간접광고는 방송과의 공식 범주에 들어가게 되었다. 광고 시간대가 프로그램 속에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초기에는 주요 대형 광고주 위주로 광고를 할 것이다. 그렇지만 가상광고와 간접광고가 모든 업종에 적합하지는 않으며 일반광고와는 달리 표현의 제약도 있으므로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의 조기 정착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
Forum ㅣ 새로운 광고환경의 대응과제
2010.08.20 12:46 | 한국광고업협회보
최근 광고환경은 방통 융합, 신유형 광고 출현, 간접·가상광고 시행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광고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광고산업 경쟁력 강화를 꾀하기 위해 산학관 광고 전문가 13인으로‘ 광고산업 선진화 포럼’을 구성·운영해 각종 정책현안을 점검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 광고산업 진흥계획에 반영해나갈 방침이다.‘ 융합과 통섭의 시대에 광고산업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매월 시의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해 릴레이 방식으로 토론회를 개최하는데, 그 첫 번째 포럼이 지난 7월 21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새로운 광고환경의 대응과제'를 주제로 발표한 내용을 소개한다.
Code in Ad ㅣ 월드컵과 광고와 우리들 사는 풍경
2010.08.19 03:15 | 한국광고업협회보
김연아와 박태환은 각각 얼음과 물로 돌아갔으며 빅뱅은 스튜디오와 무대로 돌아갔다. 그렇게 다들 원래의 자리를 찾게 됐는데, 알게 모르게 우리 주변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것도 있다. 월드컵 시즌 당시의 광고들이다.
기획특집 - 3. 광고산업의 역할과 방향
2010.08.19 01:57 | 한국광고업협회보
필립 코틀러의 최신작 <마켓 3.0>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가 CEO들이 이번 여름휴가에 읽을 만한 책 14권에 포함시키기도 한 책이다. 코틀러는 제품 중심의 1.0 시장에서 소비자 지향의 2.0 시장으로 진화했다면 미래는 가치 주도의 3.0 시장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3.0 시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성과 감성 그리고 영혼을 지닌 완전한 인간으로 소비자를 바라봐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 책의 말미에 새로운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결론적인 10가지 선언문을 제안하고 있는데, 그 중 8번째가‘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업이다’라는것이다.
기획특집 - 2. 광고회사의 지향점
2010.08.19 01:27 | 한국광고업협회보
21세기 초반 10년간은 광고회사의 체질을 강화하는 시기라고 판단하고 싶다. 경제의 성장과 침체의 주기가 빨라진 가운데 온탕 냉탕을 두루 거치면서 경기변화에 적절히 대처해 낼 수 있는 안정적 경영구조가 된 것이다. 수익중심의 경영체제가 뿌리를 확고히 내렸다. 하지만 광고회사의 수익에 대한 광고주의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바로 광고보상체계에 대한 개선요구이다.
기획특집 - 1. 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2010.08.19 11:56 | 한국광고업협회보
서비스산업은 경제성장의 추가적인 성장 동력으로서, 또한 고용 창출력을 키우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그 육성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 가운데 광고산업과 같은 지식기반 서비스업은 제조업 전반의 비용을 절감하고 부가가치를 높여줌으로써 경쟁력을 제고하는 기업 지원 산업으로서 그 역할과 기능이 크다. 이에 서비스산업으로서의 광고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해본다.
쇼핑의 중독성
2010.06.18 02:06 | 한국광고업협회보
보통의 남자들은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생각했었다. 동시에 한편으로 나는 굉장히 합리적인 소비자라고 생각했었다.
모바일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광고태도
2010.06.18 01:26 | 한국광고업협회보
모바일 기기의 다양화와 더불어 모바일 광고의 증가가 두드러진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모바일 광고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그에 따른 대응방안은 어떻게 찾아야 할 것인가?
Code in Ad - 생활 속에서 만난 ‘암호’ 이야기
2010.06.17 04:41 | 한국광고업협회보
암호화된 문자를 활용한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 뿐 아니라 그 암호를 적극적으로 해석하도록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또 암호의 의미를 아는 사람만의 연대감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 일석삼조로 활용되고 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