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속 깊은 연결
2024.10.10 04:09 | HS Ad
  “시인들은 사람들로부터 멀어져선 안 된다. 사람들 속에 섞여, 그들이 길거리에서, 해변에서, 낙엽 속에서 문득 시를 읊을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럴 때만 우리는 진정한 시인이 되고 시는 살아남을 수 있다.”   칠레의 민중시인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파블로 네루다. 그는 사람들 속에서 시를 찾았습니다. 시인이 단순히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들 속에 살아가면서 시를 통해 서로의 연결을 만드는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2024.10.02 01:35 | HS Ad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024.10.02 09:09 | HS Ad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퍼렐 윌리엄스의 경매 행사 이노션과 함께 한국에서 첫 선
2024.09.30 09:20 | 이노션
  이노션이 디지털 경매 플랫폼 주피터(JOOPITER)가 서울에서 첫 개최하는 초특급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대림미술관에서 진행된 주피터의 온라인 경매 프로젝트 “Nothing But a ‘G’-Thang: The Art & Archive of G-Dragon” 전시회의 파트너 스폰서로 참여한 것. 해당 전시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인 G-dragon(본명 권지용)이 커리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2024.09.30 09:18 | 이노션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이노션, 임직원 ‘웰니스’ 향상에 앞장선다
2024.09.30 09:16 | 이노션
  이노션이 임직원들을 위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들의 웰니스(wellness)를 책임지는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실시해 사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이노션은 최근 사옥 건물 1층을 전면 리뉴얼해 임직원들만을 위한 사내 카페와 도서관을 새롭게 개관했다. 임직원들의 동선과 이용 편의를 고려해 서로 다른 층에 있던 기존의 카페와 도서관을 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한 것이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2024.09.27 09:12 | HS Ad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2024.09.24 02:05 | HS Ad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지구를 사랑하는 좋은 마음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 S-OIL 캠페인
2024.09.20 09:49 | HS Ad
  HSAD와 2년 차를 맞이하는 S-OIL 기존 정유사들의 캠페인과는 완전히 다르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S-OIL의 2024년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S-OIL의 과제는?   “정유기업에서 나아가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싶습니다”   탄소 배출과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는 정유 업계에게, ESG라는 글로벌 트렌드는 막중하고 부담스러운 숙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2024.09.20 09:26 | 대홍기획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