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미술교육 기관 브랜드 아이덴티티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86 pages| 2007.05.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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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얼마 전까지 우리나라에서 교육 업은 `황금 알을 남는 거위` 였다. 식지 않는 높은 교육열과 한 자녀 가정이 늘면서 교육사업은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했다. 특히 미술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고 사고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시장이 향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장 상황은 자사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차별화 시킬 수 있는 의지와 노력을 절실히 요구 하게 되었는데 국내 미술 교육기관들은 아직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되는 자기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지 않다. 게다가 미술교육은 문화 산업이자 교육서비스 산업으로서 다른 기업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소비자의 선택 결정에 있어 심리적 요인이 많은 작용을 하게 된다. 이에 점점 다양해지는 아동 미술교육 시장에서 단발성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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