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 ‘2024년 OOH광고의 ABCDE’인공지능 마케팅 전성시대 ? DOOH 메가트렌드
- 2024.01.26 12:00 | HS Ad
- 2024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국가 간 충돌이 지속되면서 힘의 균형 다극화, 글로벌 경제 세분화, 디지털 경제 단편화의 국제 정세가 예상되고 있다. 2023년 초 본격화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확산으로 국가와 문화 간 경계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동시에 국가 주도의...
- [Global Creative] Coolest of Cannes 2018
- 2018.08.17 12:00 | 광고계동향
- 2017년에 Fearless Girl이 모든 상을 휩쓸며 화제를 모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한 캠페인이 독보적으로 튀는 일은 없었다. 때문에 이번 칸은 작년보다 그 임팩트가 덜하게끔 느껴지기도 했지만, 수상한 다수의 작품은 사회적, 환경적 주제를 다루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 [AD&MARKETING/GLOBAL MARKETING]중국발 한한령은 이제부터, 본질은 중국 시장 프레임의 변화
- 2018.04.04 12:00 | HS Ad
- 2017년은 중국 비즈니스를 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있어 고통스러운 시간인 동시에 교훈이 된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교훈은 한?중 정치 문제는 언제든 경제문제로 급변할 수 있다는 사실이며, 두 번째 교훈은 지금까지 중국 시장에서 공들인 한국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이...
-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 2016.03.1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 2016.01.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