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의 유형이 기업과 브랜드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 리콜의 자발성과 결함의 심각성을 중심으로
09추계연차학술세미나 | 한국광고학회 | 6 pages| 2010.01.13|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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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국산차는 1~9월 총 87종 9만7878대가 리콜 대상이 됐다. 이 가운데 44종이 강제 리콜을 당했다. 반면 수입차는 자발적 리콜 뿐이어서 ‘자존심’을 고집하는 대신‘소비자 안전’을 우선시한다는 인상을 심어준다.” (경향 2008년 9월11일자)

“진통제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삼진제약과 종근당이 서로 다른 행보를 취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쪽에서는 자발적 리콜을 취하며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며 버티고 있는 상황이다.” (이데일리 2008년 12월17일자)

점점 늘어가는 리콜-
리콜에 대처하는 방식에 따라 해당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는 어떻게 달라질까?
목차
1. 문제제기

2-1. 선행연구

2-2. 이론적 배경

3. 가설

4-1. 연구방법

4-2. 연구방법

4-3. 연구방법

5-1. 연구결과

5-2. 연구결과

6. 결론 및 토의
리콜 브랜드 신뢰성 결함 삼진제약 종근당 강제리콜 자발적리콜 브랜드신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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