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준비해요? | HS애드 기획자 인터뷰
- 2023.09.26 12:00 | HS Ad
- 편의점을 가도, 유튜브를 봐도, 팝업스토어를 가도, 요즘 마케팅엔 콜라보레이션이 필수가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와… 어떻게 이런 콜라보를 했지?’ 하고 생각했던 순간들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안 어울릴 것 같았던...
- 드라마 속 PPL
- 2022.04.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된 사회적 거리두기. 더불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왓챠, 쿠팡플레이 등 OTT를 기반으로 한 컨텐츠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했다. 특히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과 같은 작품은 글로벌 1위를 달성할 만큼...
- 손끝으로 사는 Z세대
- 2022.04.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Z세대에게 스마트폰이란 불가분의 영역이다. Z세대 과학 학도는 언젠가 두뇌에 메인보드를 탑재하고 손바닥에 액정을 구현하는 기술을 만들고 말 것이다. 근 미래에 ‘내가마어제느그스마트폰으로마다해써마’라고 일갈하는 Z세대 출신 꼰대를 만나도 어색하지 않을 듯하다....
- #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줄 서서 먹는 맛집 탐방 ? 1탄
- 2022.03.18 12:00 | HS Ad
- “먹기 위해 산다”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리곤 합니다. ‘식(食)’이란 본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의식주 중에 하나로, 기초적인 생활을 의미했는데요. 현대 사회에서는 그 의미가 많이 변한 듯합니다. 단순히 살기 위해 먹는 행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맛을 음미하고,...
- 롯데백화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 2021.10.01 12:00 | 대홍기획
- 롯데백화점은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가상의 세계관과 현실을 섞는 믹스버스 마케팅을 시도했습니다.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비(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 세계관 마케팅을 도입하기 전 4가지 체크포인트
- 2021.09.23 12:00 | CHEIL WORLDWIDE
- 서준원_대학내일 디지털콘텐츠 마케터 EBS의 ‘펭수 세계관’과 빙그레가 쏘아 올린 ‘빙그레우스 세계관’이 흥행한 후로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세계관 마케팅을 시도해 왔다. 콘텐츠가 재미있고, 소비자들도 좋아하던 세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