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9년 Wallace A. Ross는 그리스어로 ‘역사의 신(muse of history)’인 Clio로 상명을 정했으며, 1965년부터 국제광고제로 확대한 세계3대광고제의 하나이다. 매년 19,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65%이상의 출품작이 미국이외의 나라에서 접수되고 있다. Clio Awards는 본상 수상이외에도 매년 전세계에서 큰 광고업적을 남긴 광고인을 선정해서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시상하고 있다. 심사는 7개 카테고리에 65개국 115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출품작의 10% 미만을 Shotlist로 선정하고, Shotlist를 대상으로 금, 은, 동상(3% 미만)을 선정하며 금상은 총출품작의 1% 미만에게만 수여하고 있다.
  • 1959년
  • 12월~2월(2010년 출품마감 2월 26일)
  • 5월 (2010년 5월 26~27일) / 미국 뉴욕
  • www.clioawards.com
  •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T.02-2144-0741, www.koreacf.or.kr)
Competitions
구분 카테고리 모집기간 출품요강
Clio Awards
www.clioawards.com
Billboard Content & Contact Design Direct Mail Hall Of Fame Innovative Media Integrated Campaign Interactive Poster Print Radio Strategic Communications/Public Relations Television/Cinema/Digital Student 12월~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