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search] 2013 CF프로덕션 현황조사
- 2013.04.30 12:00 | 광고계동향
- 강한 종이 살아 남는 것이 아니라 변화에 적응하는 종이 살아남는다. (찰스 다윈의 진화론) 현재의 CF제작 환경의 변화는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난 게 아니다. 돌이켜보면 그 변화는 IMF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어느 기업이나 구조조정의 아픔을 겪게 되지만 그 중에서도...
-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 [Special lV] 레드카펫에서 다시 만나자 - 2015 Roger Hatchuel Academy참관기
- 2015.07.28 12:00 | CHEIL WORLDWIDE
- 광고계에 ‘호그와트 마법학교’가 있다면 이곳이 아닐까. 바로 로저 해추얼 아카데미(Roger Hatchuel Academy). 칸 국제광고제의 공식 행사 중 하나인 로저 해추얼 아카데미는 전 세계 광고 꿈나무들에게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5...
- [Epilogue] 2014년 광고계동향 편집위원 에필로그
- 2014.12.15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광고계동향은 광고산업 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광고계동향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편집위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편집위원은 광고주, 종합광고대행사, 매체사, 온라인광고회사, 제작사 등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로 구성하고 있으며,...
- [trend report] Muse for One or Muse for Everyone 한 사람을 위한 뮤즈 혹은 모든 사람을 위한 뮤즈
- 2014.06.26 12:00 | INNOCEAN Worldwide
- 뮤즈(Muse)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지. 단어의 어원을 살펴보면,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학예의 신(神)을 일컫는 말로부터 시작된다. 요즘에는 음악이나 미술 혹은 문학을 비롯한 모든 예술분야에서 어느 개인에게 특별한 영감이나 지대한 영향을 미쳐 예술적으로...
- [Global Creative] 어떻게 써먹을까?
- 2014.04.16 12:00 | 광고계동향
- . 여러 새로운 형식들이 등장하는데요. 매체에서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필요로 하고 있죠. 따라서 이번에 소개해 드릴 광고는 ‘매체를 이렇게도 활용해서 아이디어를 낼 수 있구나’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서 골라봤어요. 출처는 www.adsoftheworld.com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