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미문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21.01.27
- 재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현실, 2020년은 전 세계인에게 전대미문(前代未聞)의 한 해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의 크고 작은 부분이 1년여 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모습으로 바뀌었고, 자연스레 우리 삶의 큰 부분인 소비 생활도 급격히 변화했다.
- 기획 취재/조사 2020.12.29
-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삶, 그리고 새로운 일상(New normal)이 시작되는 2021년. 달라진 한 해를 준비하는 우리에게 조언이 도착했다. 2020년을 읽어낸 12명의 스페셜리스트가 전하는 2021 트렌드 키워드.
- 기획 취재/조사 2020.09.01
- 최근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잘 나가는 IT기업들이 앞다투어 '경제학자'를 채용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행동경제학'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의 관계를 한남대학교...
- 기획 취재/조사 2020.07.09
-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광고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시대별로 변화해 왔지만, 2020년 코로나19 사태를 맞이하며 이전과는 180도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의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