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국제상" 심사실(JUDGING ROOM) 엿보기
작성일 2022.08.02 08:39 조회 373
kcu

런던국제상(London International Awards)은 쿼터, 사전심사, 편견 등 항상 많은 논란이 뒤따르고 있는 광고상 심사에 대한 의구심을 없애주기 위해, 금년 10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릴 심사과정을 모든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정확히 알려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는 런던국제상에 배포한 심사과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런던광고제는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아래와 같은 방식의 심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라스베가스에서 일어나는 일이 꼭 라스베가스에서만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편집자주)

런던국제상(London International Awards (LIA))에서 16개 부문의 심사 위원 패널을 선별할 때, 런던국제상은 각 패널이 다양성형평성포용성 기준(DE&I standards)을 충족하고 지역, 회사, 회사 유형, 네트워크 및 / 또는 지주 회사에 대해서 세계적으로 대표가 될 수 되도록 노력합니다. 모든 심사는 사전 심사 없이 현장에서 이뤄집니다.

 

심사실 몰래 엿보기

라스베이거스 오전 9. 심사위원들이 심사실에 모여 커피를 들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심사위원장이 심사실에서 명령을 내립니다. 심사위원장이 심사를 위한 기준을 정하고 진행을 하지만은, 모든 심사위원은 동등한 목소리를 냅니다.

심사위원들은 아이패드를 손에 들고 자리에 앉으면 시작됩니다

 

첫 번째 라운드: IN OR OUT

이 라운드에서 모든 출품작이 모든 심사위원에게 보여지고, 심사위원들은 모든 작품에 대해 개별적으로 심사합니다. 심사에서 다수결로 ‘In’을 받은 출품작과 반반 동수를 받은 출품작은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LIA는 어떤 심사위원도 본인이나 본인이 속한 회사의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라운드: 1 ~ 10

컷을 통과한 출품작에 대해 심사위원은 '1에서 10'으로 투표합니다. 1은 가장 낮고 10은 가장 높습니다.

평균 점수를 내기 위해 모든 점수를 계산합니다. 평균, 7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출품작은 토론을 위해 3라운드로 넘어갑니다.

 

세 번째 라운드: 토론(Statue Discussion)

심사위원은 점수가 가장 높은 순서대로 이 라운드에 진출한 모든 출품작을 검토합니다. 우리는 많은 협의과 토론을 장려하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 모든 출품작을 토론할 시간과 존중을 제공합니다. 사랑받는 출품작은 평가가 높아집니다.

이 토론 라운드에서 금, , 동상 및 Finliast 수상작이 결정합니다. 모든 수상작은 심사위원의 재량에 따라 전적으로 수여됩니다; LIA에서는 수상할 상의 최소 또는 최대 숫자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심사위원은 추가 협의와 토론을 통해 컷을 통과하지 못한 최대 2개의 출품작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전에 컷을 통과하지 못한 출품작이 트로피를 수상한 적도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심사위원들의 다양한 구성 때문입니다. 문화적 차이와 뉘앙스로 놓쳤을 수 있는 출품작을 같은 심사방에 있는 다른 심사위원들에 의해 설명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품이 최고의 것으로 평가될 때 위대한 작품은 살아남기때문입니다.

 

리뷰

3라운드의 모든 작업이 끝난 후 심사위원들은 보고, 토론하고, 수상(또는 그렇지 않은 경우)한 것에 대한 최종 검토를 합니다.

 

대상: GRAND LIA

행복한 마음으로 수상자와 Finalists를 제출한 모든 심사위원에게 큰 질문이 주어집니다: 금상 수상작 중에서 대상을 받을만한 수상작이 있습니까?

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심사위원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금상 수상작보다 아무런 논란없이 우위에 설 수 있는 단 하나의 금상만이 궁극적인 영예를 누릴 자격이 있다.

대상 결정은 만장일치가 될 필요는 없으나 그것은 다수결 찬성을 받아야 한다.

모든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최종 수상작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완전히 투명합니다. 모든 심사위원들은 심사실을 떠날 때 모든 결과를 알고 있습니다.

LIACreative LIAisons Mentees, Global Excellence Managers 및 언론이 심사실에서 실시간으로 심사위원들의 토론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축하주 한 잔, 아니면 두 잔!

LIA 메시지:

런던국제상(LIA)은 창조적인 과정, 창조적인 자신, 그리고 물론 환상적인 창조적인 작품의 챔피언입니다. LIA는 훌륭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을 의미하며 매년 출품된 모든 작품을 판단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를 모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LIA는 광고, Branded Entertainment, Design, Digital, Health & Medical, Music & Sound, PR, Production Technology에서 창의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리는 글로벌 축제입니다.

Barbara Levy 회장이 1986년에 설립한 이 상은 TV/시네마, 인쇄 및 라디오 분야의 광고를 시상하기 시작했습니다. LIA는 출품하는 국가에 관계없이 모든 출품작을 각각의 기준에서 서로 비교하여 판단하는 최초의 국제 경쟁상이었습니다. 오늘날 LIA는 특화된 27 부문의 출품작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심사 위원장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심사위원 패널은 모든 심사부문에서 자신의 작품을 제외한 모든 출품작을 심사합니다.

LIA는 전 세계의 창의적인 작업을 축하하고 젊은 크리에이티브를 멘토링하고 코칭하기 위한 Creative LIAisons Educational 프로그램을 통해 창조적인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 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품마감: 202292()

라스베가스 심사: 2022929~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