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뮤지엄 도쿄, 전시회 개최
2022.09.19 02:48 , 조회수:1593

 

 애드뮤지엄 도쿄는 'TCC전 2022'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간은 9월 16일~10월 29일이다. 전시회에서는 카피의 최고봉을 선정하는 광고상 ‘TCC상’ 2022년도 수상작품, 그랑프리 1작품 TCC상 14작품, 최고 신인상 1명, 신인상 15명, 심사 위원장상 4작품 수상자의 작품해설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2022년도의 TCC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산토리의 기업 광고 ‘그렇게 떠들썩한 상황임에도 모두의 목소리가 들린다. 오늘도 또 웃으면서 말하고. 인생에는 음식점이 있다.’(栗?雅俊、?中直基) 또, TCC 최고 신인상은 나카노 노리요시(中野仁嘉 하쿠호도)가 오츠카 제약의 칼로리 메이트 리퀴드 ‘Connect a Circuit 사고회로를 연결하자!’로 수상했다.

 <개요>
주최 : 요시다 히데오 기념사업 재단 애드뮤지엄 도쿄, 도쿄 카피라이터스 클럽
기간 : 9월 16일(금)~10월 29일(토)
장소 : 애드뮤지엄 도쿄 전시실(Hall B)

■ TCC
도쿄 카피라이터스 클럽(Tokyo Copywriters Club:이하 TCC)은 도쿄를 중심으로 일본에서 활약하는 카피라이터나 CM플래너의 단체. 사용된 광고 중에서 우수작품을 선정. 그 제작자를 ‘TCC상’ 수상자로서 발표하고 있다.

■ 애드뮤지엄 도쿄
2002년에 개관 이래 방문자는 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광고의 사회적·문화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에도 시대부터 현재까지 약 33만점의 수장 자료를 자랑하며, 라이브러리에서는 광고와 마케팅 관련 서적의 열람, 광고작품의 디지털 아카이브를 검색·열람할 수 있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