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THANKS
2019.01.15 12:00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조회수:2955
SPECIAL THANKS 

 


전미영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이번 호 ‘Special Issue’는 ‘Transform 2019’이다. 그런 의미에서 한해의 소비 트렌드를 회고하고 새로운 한해의 소비트렌드를 전망해보는 것은 매우 유의미한 작업이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트렌드 코리아>시리즈를 통해 13년째 대한민국의 소비트렌드를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전미영 연구위원이 있다. 올 초에도 ‘언택트 마케팅’을 주제로 소중한 원고를 주셨는데, 이번에도 2019 소비트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셨다. 특별히 감사드린다. 

박현영 / 다음소프트 이사 
빅데이터 분석그룹 다음소프트에서 ‘라이프스타일 리서치’를 하고 있는 필자는 ‘데이터는 결국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데이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니는 빅데이터 전문가이다. 이번 ‘Special
Issue’에서도 2019년의 소비자 생활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빅데이터를 통해 관찰했다. 소중한 원고에 감사드린다. 

김동균 / bit컨설팅 대표 
만 1년 동안 ‘Inside Marketing’을 집필해 주셨는데, 이번 호를 끝으로 아쉬운 작별을 하게 됐다. 마케팅컨설팅 회사를 운영하시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신 와중에도 좋은 원고를 마감시간 한 번 넘기지 않고 보내 주셨다. 잠시 아쉬운 작별을 하지만. 훌륭한 원고를 통해 또 만날 것을 기대해본다. 특별히 감사드린다. 

조서림 CⓔM / 크리에이티브솔루션 13팀 
올해 마지막 인터뷰는 조서림 CⓔM께서 장식해주셨다. 조서림 CⓔM은 언제 봐도
기분 좋게 만드는 여행주간 광고처럼 조곤조곤 좋은 말들을 해주셨다. 싱싱한 갈치를 잡기 위해 갈치잡이 배에 오른 웃픈 에피소드에서 팀의 노고가 느껴졌다.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는, 모두의 취향에 맞는 광고를 만드실 수 있기를 응원한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