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Up 1] 한국광고총연합회,「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 개최
2018.04.13 12:00 광고계동향, 조회수:16756
한국광고총연합회,「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3월 19일(월),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광고학교 청개구리(주관 한국크리에이티브 광고원)’라는 이름으로 진행이 되었고, 2018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한국광고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되었다.

본 과정은 우수 예비광고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실무특강과 실습워크숍을 통해 기획, 제작, 제안에 이르는 단계별 실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업계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중심의 글로벌 광고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3월 19일(월)에 진행된 입학식에는 명예원장인 안건희 이노션월드와이드 대표, 임병욱 한국광고총연합회 부회장(한국전광방송협회 회장), 담임 최상학 CTQ 대표, 국제광고협회(IAA) 한국지부 최승진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한국광고아카데미 자문위원에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김기영 ECD, 대홍기획 박선미 상무, 제일기획 이문교 상무, HS애드 황보현 상무가 위촉되었다.

명예원장을 맡은 안건희 이노션 월드와이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 광고인 육성에 일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교육 과정이 단순히 광고를 만드는 ‘광고 기술자’로서의 요령을 배우는 장이 아니라, 창의성을 갖춘 진정한 광고인으로서의 성장 모멘텀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병욱 한국광고총연합회 부회장(한국전광방송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광고아카데미는 광고계의 진출을 꿈꾸고 희망하는 예비광고인에게 업계에서 요구하는 기획, 제작 등 실무능력을 가장 잘 익히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 될 것이다.  한국광고아카데미 1기 신입생인 여러분들께서 앞으로 6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선배 광고인들의 조언을 통해 여러분들이 희망하고 늘 꿈꿔왔던 ‘광고인’이라는 명예의 전당에 점점 더 다가갈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1기는 3월부터 8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전문가 특강, 실습워크숍, 실무프로젝트, 전문가 멘토링, 국제광고제 출품, 졸업작품전 개최 등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