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지역대회 개최
2017.05.26 09:31 한국광고총연합회, 조회수:8275
한국광고총연합회,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시작!
)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총 386편 출품, 지역대회 66편 선정
- 오는 5.29(월)~6.7(수)까지 전국 6개 지역을 시작, 9월 전국대회를 향한 토너먼트 경쟁 돌입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오는 529()부터 67()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경연은 전국 각 대학의 광고관련학과와의 수업연계, 업계전문가의 특강 참여 등을 통해 침체된 국내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o 본 경연의 주제인광고를 광고한다로 매체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수립으로 지난 5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작품을 접수한 결과,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386편이 접수, 1,6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o 본 경연의 출품작 386편을 3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난 523()에 총 66편을 선정하였으며, 전국 6개 지역별 공개 PT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o 전국 6개 지역대회는 오는 529() 서울지역(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시작으로
530() 광주,전라,제주지역(광주 유스퀘어 동산아트홀),
531() 부산,경남지역(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61() 대전,충청지역(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62() 인천,경기,강원지역(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67() 대구,경북지역(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끝으로 13팀을 선정, 오는 915()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놓고 결전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o 본 경연은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와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의 후원으로 본 연합회가 주관해 진행하는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첨 부
 
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
 
 
 

첨부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지역구분

심사일시

개최장소

서울

529()

13:0018:00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

광주·전라·제주

530()

13:0018:00

광주 유스퀘어 2층 문화관 동산아트홀

부산·경남

531()

13:0018:00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소향아트홀

대전·충청

61()

13:0018:00

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창의홀

인천·경기·강원

62()

13:0018:00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101

대구·경북

67()

13:0018:00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 대강당

 
 

첨부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첨부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사업목적 : 침체된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광고인재 발굴

사업기간 : 2017111231(12개월)

사업대상 : 전국 각 대학 광고·홍보 관련 전공 34학년생

사업내용

경연주제인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으로 수업연계 진행

 

지역대회(예선) 개최
- 진행방식 : 지역별 선정 11지역별 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6개 지역별 개최
- 시상내역 : 지역별 각 5팀 수상
금상 및 은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 장려상 5팀은 상장 수여
 

전국대회(본선)
- 진행방식 : 전국대회 진출 총 13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서울
- 시상내역 : 7팀 수상

 

산학연계 프로그램

수업연계 : 대회주제를 토대로 수업연계를 통한 주임교수의 지도와 업계전문가(광고,매체,광고주 등)의 특강 참여로 산학연계를 실현

- 진행절차 : 수업연계 신청 커리쿨럼 개설(주임교수 지도) 업계전문가 특강
- 특강일정 :‘17.4.10()6.1()
- 특강횟수 : 36(12시간)

워크샵 개최 및 국제광고제 참관 : 전국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미션과제 수행, 광고전문가 특강 및 학습 등을 통해 산학연계 실현과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체험 기회제공
 

- 참가자격 : 전국대회(본선) 진출 13(50)
- 개최장소 :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8.2426, 23)
- 주요내용 : 업계 전문가 특강 및 미션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제공

 

기대효과 : 기존의 대학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무 교육을 경험, 전공자 대상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경연을 통해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의 조기 발굴 기대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