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의 정석
2014.06.11 12:00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조회수:7272
아이디어를 성과로 연결하는 알짜배기 보고의 기술!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보고의 정석』. 공모전 23관왕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여 기획의 멘토로 자리 잡은 저자 박신영이 ‘한눈에 들어오는 기획력’을 만드는 ‘보고의 기술’을 소개한 책이다. 보여주는 일이 대부분인 하루 24시간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실무밀착형 노하우를 170여 개의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풀어냈다.

저자는 인정받는 사람들의 한끗 차이는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고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로 결정된다고 말하며, 성과를 내는 사람에게는 ‘한눈에 보이는 기획력’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공저자 박혜영과 저자가 머리를 맞대고 그린 다양한 도식을 통해 아이디어를 어떻게 표현해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저자소개
박신영

저자 박신영은 공모전 23관왕으로 ‘공모전 상금으로 혼수 준비를 다 마친 공모전의 여왕’, ‘대학생이 만나고 싶은 대학생 1위’로 잘 알려진 박신영은 대학 시절 쉼 없이 도전한다고 하여 ‘빡신’이라는 닉네임으로 통했다. 대학 졸업 직후 전무후무한 공모전 수상 기록을 세운 노하우를 담아 쓴 책『삽질정신』은 ‘경쟁자가 읽지 않았으면 좋을 책'으로 입소문을 타며 기획 입문서가 되었다. 광고인에서 스타 강사로 변신한 후 마이크임팩트의 최고 인기 강의 [빡신기획스쿨] 을 발전시켜 쓴 책『기획의 정석』이 다시 한 번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으면서 자타공인 ‘기획의 멘토’로 거듭났다.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강의하는 그녀의 행보는 삼성전자 ‘창조 전문가(Creative Thinking Process)’ 과정, ‘창의적 과제 해결’ 과정 등 국내 유수 기업과 외국계 기업 강의로 이어졌으며 2013년에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도 기획 강의를 진행했다. 2013년부터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콘텐츠랩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현재 폴앤마크 이사로 일하고 있다.

■목차
thanks to|내 삶을 보고받아주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prologue|보고자이거나 피보고자인 그대를 위해여

01 Idea 왜 아이디어에 그칠까
02 Outcome 그러니까 성과로 보이게 보고하자
03 Logic Flow 복잡하면 논리의 흐름을 그리자
04 Matrix 할 말이 많으면 네모에 분류하자
05 Circle 뒤죽박죽 아이디어는 동그라미에 넣다
06 Pyramid 세모로 정리하면 에지가 살아난다
07 Graph 원인과 결과는 그래프로 보여주자
08 Result 그래도 설득이 안 되면 기대 효과를 그려주자
09 Imagination 한 방은 이렇게 탄생한다
10 Memory 기억에 남는 보고, 어떻게 만들까

epilogue|보고 싶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