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만명의 초능력자가 함께 하는 초록빛 미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6.13 09:43 조회 544
 제일기획 이수연 프로 (The SOUTH 3팀)

‘초능력자’라는 단어를 들으면 여러 영상 속 캐릭터들이 떠오를 것이다. 엑스맨 시리즈의 슈퍼 히어로들, 지난해 한국을 들썩이게 한 드라마 무빙 속 초능력자들. 그런데 이런 판타지 히어로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우리나라에도 58만명의 초능력자가 숨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는지. 초자연적인 능력은 없지만 그보다 더 놀라운 일을 해내는 이들, 바로 초록우산을 후원하는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다.



미션! 국내 대표 아동복지 기관 초록우산을 브랜딩하라

초록우산, 일명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대표적인 아동복지 기관이다. 2023년 기준, 지원 아동의 수 총 2100만여 명, 총 지원금액 약 2625억 원으로 규모도 대단하다. 최근엔 단순한 지원 활동을 넘어 출생통보제 도입 촉구 등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까지 펼치고 있다.

이런 초록우산을 홍보하는 캠페인에는 색다른 초능력자들이 등장해 왔다. 흔히 떠오르는 판타지 히어로가 아닌, 초록우산을 후원하며 아이들을 돕는 능력 일명 ‘초록빛 능력’을 가진 이들이다. 2024년 기준 이런 ‘초능력’을 발휘한 이들이 무려 58만명에 이른다.

이번 초록우산 캠페인의 시작점은 초록우산이 가진 전문성을 더 차별화되게 전달하는 것이었다. 복지단체 광고에 흔히 나오는 ‘OO을 후원해 주세요’ 같은 시혜적인 연출을 벗어나, 초록우산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광고를 만들고자 했다.



평범한 우리들이 가진 초(록빛) 능력

지난해엔 ‘초능력자’들 개개인에 포커스를 맞췄다면, 올해는 여러 ‘초능력자’들을 전체적으로 조명하며 초록우산만의 대세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그렇게 2024년 초록우산의 브랜딩 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초능력’ 편이 온에어 되었다.



캠페인 영상에는 신비한 초록 아우라에 둘러싸인 ‘초능력자’들이 나온다. 길을 걸어가는 학생들, 산책 나온 노부부, 택시 기사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이웃인 동시에 어딘가 특별한 아우라는 뽐내는 이들이다. 이들은 아이들을 위해 후원하고, 아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세상을 바꾸며 변화를 만들어 낸다.
 
웅장한 배경음악과 함께, 영상은 이러한 ‘초능력자’들의 활동이 세상을 어떻게 바꿔 왔는지를 간단히 비춰준다. 이렇듯 ‘초능력자’들을 세련되게 조명한 이번 광고는 온에어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초록빛 능력으로 바꾸는 아이들의 미래


캠페인을 준비하며 초록우산이 아이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분야에서 노력해 왔는지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 후원 활동 외에도 여러 가지 서명 운동이나, 예쁘면서 의미 있는 굿즈들을 출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도. 아이들이 살아갈 멋진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 힘을 보태고자 또 다른 후속 캠페인도 준비 중이니 기대해 주길 바란다.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히 커갈 수 있도록 우리가 직접 초록우산의 ‘초능력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초록빛 능력을 뽐낼 더 많은 능력자들의 동참을 꿈꿔 본다.
광고 마케팅 세상을바꾸는초록빛능력 아동복지 제일기획 초능력자 초록우산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