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7.10 09:41 조회 21029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안전하고 특별하게 즐기는 여가활동!
 
 
‘요즘 어디서, 어떻게 여가생활을 즐기고 계시나요?’
 
서울관광재단의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최근 여행 ? 관광 ? 여가와 관련된 언급은 대부분 감소하였으나 산책 ? 캠핑 ? 등산 ? 자전거 여행에 대한 언급은 급증했다고 합니다. 또한, 여행 행태는 해외와 같은 장거리 여행에서 가까운 근교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등산 ? 차박(차+숙박) ? 캠핑 ? 집 꾸미기 등 선호하는 여가 추세가 바뀜에 따라 기업들도 이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산을 오르는 2030세대, 그들의 트렌드를 담다 ‘네파(NEPA)’
 
▲ 네파 NEPA 공식 홈페이지 LOOKBOOK
 

서울관광재단 조사에 따르면 ‘등산’ 키워드의 평균 언급이 코로나19 발생 전과 비교해 25%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등산이 4050 세대들의 대표 액티비티로 여겨졌던 이전과 달리,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도 등산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네파 NEPA 공식 홈페이지 LOOKBOOK
 

이들은 등산복 대신 레깅스나 화려한 차림으로 산을 오르며, SNS에 업로드하는 등 새로운 등산 트렌드를 만들어냈는데요, 세련되고 트렌디한 등산 룩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따라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네파(NEPA)’는 신축성이 좋은 양면 원단을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세라 레깅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비침, 반사광 등 기존 레깅스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신경 쓰이는 뱃살을 감추기 위해 허리를 감싸주는 스타일로 디자인된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아직 레깅스만 입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레깅스 핏을 유지한 ‘비타 프리모션 팬츠’ 등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며 2030 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http://www.nepamall.com/main.do
 


차박을 위한 넉넉한 실내공간은 필수!
‘쉐보레 트래버스(CHEVROLET TRAVERSE)’
 
▲ 아주경제 ‘쉐보레 트래버스’ 관련 기사
 

등산과 더불어 대표적인 언택트 여가활동으로 떠오르는 것이 캠핑인데요. 특히, 편안하고 안전한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은 마음과 여행의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욕구가 만나 ‘차박(차+숙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 한국경제 ‘바퀴 달린 집’ 관련 연예 기사 /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쉐보레의 ‘트래버스’는 압도적인 차체 크기, 동급 최대 적재량 & 수납공간뿐 아니라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으로 최적의 ‘차박’ 캠핑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지난 6월 첫 방영한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서 트레일러하우스를 견인하는 차로 등장해, 뛰어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쉐보레는 7월 휴가철을 맞아 트래버스 구매자에게, 차량용 그늘막과 차량 내 휴식에 용이한 에어매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https://www.chevrolet.co.kr/index.jsp
 


집으로 찾아오는 유명 맛집
‘마켓컬리(MARKET Kurly)’
 
 
국내 여행의 큰 묘미 중 하나는 각 지역 맛집에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이죠. 이른바 ‘먹부림 여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 맛집은 여행하는 데에 있어서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있어 유명 맛집을 방문하기는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 마켓컬리 공식 홈페이지
 
마켓컬리의 ‘컬리의 추천’ 카테고리에는 국내 곳곳의 맛집 음식을 배송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맛집’ 채널이 있습니다.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맛집부터 다양한 디저트 맛집 메뉴까지 담고 있어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집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https://www.kurly.com/shop/main/index.php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이 장기화되며 반복되는 무료한 일상에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더욱 안전한 방식으로 누릴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네파 ·  뉴노멀 ·  등산 ·  마케팅 ·  마켓컬리 ·  밀레니얼 세대 ·  서비스 ·  쉐보레 ·  쉐보레 트래버스 ·  언택트 ·  언택트 마케팅 ·  언택트 문화 ·  제일기획 ·  제일블로그 ·  차박 ·  코로나19 ·  트래버스 ·  트렌드 ·  포스트 코로나 ·  포스트 코로나 시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