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하나뿐인 내 아이, '골드 키즈'를 위하여! 압타밀, 스토케, H&M 광고 캠페인 사례
HS Ad 기사입력 2017.08.25 12:00 조회 5941


요즘엔 VIP보다 VIB(Very Important Baby)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하나뿐인 자녀를 최고로 키우고 싶은 부모의 심리가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죠. 덕분에 왕자나 공주처럼 귀하게 대접받는 아이를 뜻하는 ‘골드 키즈’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는데요. 부모의 지갑을 열게 하는 ‘골드 키즈’를 공략한 광고 캠페인 3편을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아이의 위대한 첫걸음마, ‘압타밀 : One Giant Leap’

That’s 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

닐 암스트롱이 세계 최초로 달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했던 말입니다. 달에 착륙했던 그 발걸음으로 인류는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으니 위대한 도약(One Giant Leap)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죠?

이색적인 것은 독일 분유 회사 압타밀의 광고 캠페인 제목 역시 One Giant Leap이라는 점이에요. 아이 분유를 광고하는 영상에 ‘위대한 도약’이라는 제목이 어쩐지 거창하게 느껴지는데요. 영상을 한 번 자세히 볼까요?


영상에는 볼을 마구마구 만지고 싶을 만큼 포동포동한 아이들이 등장합니다. 아직 자기 의지대로 걷지 못할 만큼 어린아이들이지만 하나같이 위대한 위인처럼 웅장한 모습인데요. ‘Helps lay the foundations for your child’s firsts.’라는 문장으로 마무리되는 압타밀의 광고 캠페인! 소비자 자녀의 ‘처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골드 키즈를 둔 부모의 마음을 울리는 듯합니다.


 

엄마들의 꿈 벤츠 유모차, ‘스토케 : Designed to be close’

골드키즈와 더불어 최근 각종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는 ‘웰본(well-born)’ 인데요. 단순히 아이의 성장 과정뿐만이 아니라 임신했을 때부터 각종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국내에서 유모차계의 벤츠로 불리는 스토케의 ‘Designed to be close’ 광고 캠페인 영상은 이 웰본 현상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영상 도입부가 심장 박동이 들리는 듯한 초음파 이미지로 시작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영상은 엄마가 임신한 순간부터 아이가 태어나 함께 성장해가는 일상의 순간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와 눈을 마주치고, 아이와 엄마의 살이 맞닿는 순간을 집중해 보여줌으로써 브랜드 철학인 아이와의 교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와의 교감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 때문일까요? 아니면 유명 배우가 스토케 유모차에 아이를 태운 모습이 공개되어서일까요? 스토케 제품 중 가장 잘 알려진 유모차의 경우 국산 유모차의 수십 배 비싼, 100만 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지만 판매 수익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 브랜드의 철학 그리고 명품이라는 타이틀이 아이에게 최고의 것만 해주고 싶어 하는 부모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 같습니다.


 

남다르게, 특별하게 입힌다, ‘H&M : Back To School 2016’

아이 한 명을 위해 엄마, 아빠는 물론 양가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삼촌 등의 8명의 친척이 지갑을 연다는 에잇 포켓. 아동복 시장이 경기 불황에도 성장세를 기록하는 것은 내가 사고 싶은 것에는 허리띠를 졸라매면서도 우리 아이, 손자, 조카 옷 살 때는 기꺼이 주머니를 여는 에잇 포켓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 ‘스텝 업’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이 영상에서 아이들은 힙합 음악에 맞춰 ‘스웨그’ 넘치게 춤을 추고 있습니다. 격정적인 안무만큼 아이들을 스타일리시하게 만드는 것은 ‘스웨그’가 뿜어져 나오는 옷!

영상에서 아이들이 입고 있는 옷은 H&M의 키즈라인으로 2016년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출시된 Back to school입니다. 기존에는 ‘아동복’하면 눈에 확 튀는 알록달록한 원색과 화려한 무늬가 떠올랐지만, H&M의 키즈라인은 성인 스타일에 가까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그 편견을 완전히 무너뜨립니다. H&M의 이 광고 캠페인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젊은 엄마들의 심리를 잘 공략한 광고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내 아이 하나만큼을 남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은 부모의 심리를 공략한 압타밀, 스토케, H&M의 광고 캠페인 잘 보셨나요? 출산율 감소와 웰본 등의 사회 현상이 지속되는 한 앞으로도 골드 키즈를 공략한 다양한 광고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H&M ·  HSAD ·  HS애드 ·  VIB ·  골드키즈 ·  광고 ·  광고사례 ·  광고캠페인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큐레이션 ·  스토케 ·  압타밀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