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비대면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
2020.05.22 12:00
| CHEIL WORLDWIDE
-
코로나19로 ‘언컨텍트(Uncontact, 비대면)’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높다. 흔히 줄여서 ‘언택트’라고 말하는 언컨텍트 트렌드는 코로나19 때문에 갑자기 불거진 현상은 아니다. 이미 수년 전부터 진행돼 오던 흐름에 코로나19가 트리거가 되면서 급속도로, 또 전방위적으로 확산된 것뿐이다. 하지만 이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중요한 변화가 생길 것은 자명하다.
-
-
[인포그래픽] 지금은 스트리밍 시대, 코드커팅
-
2018.05.02 12:00
| CHEIL WORLDWIDE
-
잠잘 시간도 부족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본방사수하지 못한 경험,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요즘은 정해진 편성표에 따라 방영되는 케이블 TV나 위성 방송 대신, 시간 제약이 없는 IPTV나 모바일 앱으로 프로그램을 감상하는 코드 커팅족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시청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미 미국에서 코드 커팅을 주도하고 있는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우리나라에서도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미국발 OTT
-
-
[인포그래픽]내 맘속 장바구니에 저장♥ 가심비
-
2018.02.28 12:00
| CHEIL WORLDWIDE
-
혹시 헛헛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나를 위한 선물을 구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지각할 것 같진 않은데 회사 가기 싫어 택시를 탄 경험, 좋아하는 아이돌의 앨범을 산 경험, 유명한 맛집을 찾아다닌 경험,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내 마음에 따라 지출하는 가심비가 2018년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저성장 시대를 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 가심비.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해보세요!
-
-
[인포그래픽] 내가 제일 잘나가, Z세대
-
2018.01.26 12:00
| CHEIL WORLDWIDE
-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CES가 지난 1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습니다. “CES를 분석하면 각 기업의 ‘1년 농사’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차세대 기술과 제품을 한발 앞서 만날 수 있는 자리인데요. CES 2018은 올해부터 눈여겨봐야 할 소비자 집단을 지목했습니다. 바로 ‘Z세대’인데요!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을 접한 Z세대는 기존 세대들과
-
-
[핫 라이브러리]조화롭게, 동등하게
-
2017.11.13 12:00
| CHEIL WORLDWIDE
-
이달의 주제 ‘Male x Female’ 과 관련된 신조어 및 관련 개념에 대한 소개.
젠더 감수성(Gender Sensitivity)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
우머노믹스(Womenomics)
글 편집실
-
-
[10월 제일세미나]광고, 안으로 떠나는 여행.
-
2017.11.03 12:00
| CHEIL WORLDWIDE
-
18년의 광고 경력, 노하우를 묻는다면?
광고 업계에 첫발을 뗀 게 2000년이니, 햇수로 18년째 광고업에 종사 중인 장재혁 프로입니다. 현대자동차?나이키?유한킴벌리?삼성전자?쉐보레 등 다양한 파트너와 업무를 진행해왔는데요. 가끔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초밥을 18년 빚었으면…”. 아마 기술 장인이 돼 있었을 텐데 말이죠. 광고 업계는 얘기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이를 ‘노하우
-
-
[Theme Essay] 혼자인 듯, 혼자 아닌, 혼자 같은 ‘나’
-
2017.05.12 02:37
| CHEIL WORLDWIDE
-
그때 그 놀이와 지금 이 놀이
예전에 아이들은 주로 골목길이나 동네 공터에서 놀았다. 놀이에도 남녀의 구분이 있어, 여자아이들은 주로 고무줄놀이나 공기놀이를 했고, 남자아이들은 사방치기나 자치기를 하곤 했다. 남녀 ‘혼성조’가 이뤄지면 술래잡기나 말뚝박기를 하기도 했다.
그 시절의 놀이는 대부분 여럿이 모여야 가능했다. 오징어놀이나 딱지치기처럼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수 있는 놀이가 있었지만, 혼
-
-
[Cheil Presents] Myself X Ourselves
-
2017.05.12 02:32
| CHEIL WORLDWIDE
-
-
-
[Big step] 팬덤 4.0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
2017.02.15 03:43
| CHEIL WORLDWIDE
-
1세대 오빠 부대, 2세대 온라인 커뮤니티가 특징이었던 팬덤 문화가 3세대에 이르러 SNS 계정을 팔로우하며 스타와 소통하더니, 이제 4세대에 진입했다. 팬덤 4.0 시대의 팬들은 단순한 추종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향유하는 양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 창조자가 돼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팬덤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
-
[Big Data Report] '1인 가구'의 숨은 니즈를 엿보다
-
2016.12.23 12:00
| CHEIL WORLDWIDE
-
최근 1인 가구 수가 전체 가구 수의 1/4을 넘어서며,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로 인해 식문화에 적잖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식품 업체들은 발 빠르게 1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 과연 그런 상품들의 효용성은 얼마나 될까? 제일기획 패널 중 1인 가구 217명의 최근 4개월간 검색 행동 데이터를 통해 그들의 숨은 니즈를 조명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