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HS Ad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한국광고학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광고산업협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s Brief]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8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 집중과정, 실무인재 양성 교육과 채용연계 진행
2018.10.12 11:27 | 광고계동향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는 「2018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광고 마케팅 전략 교육과 더불어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교육을 추가로 개설하여 총 2회 진행되었으며, 온라인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교육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실제로 집행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방법과 효과
[News Brief]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2018.04.13 01:19 | 광고계동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서울가든호텔에서 총회를 열고 이날 이사회에서 선임된 김성진 전 여성부차관을 11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인했다. 신임 김성진 회장은 연합뉴스 전신인 동양통신 사회부 기자를 시작 으로 여성부 차관, EBS 부사장을 거쳐 참여정부 시절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이로서 협회는 작년 9월 15일 배석규 회장 사임 이후 6개월 공백기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
[News Brief]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한국광고산업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제 32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을 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유정근 회장은 1987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광고기획, 영업, 제작 등을 두루 거치며 회사의 발전을 이끌어온 광고 전문가로, 2017년 12월 제일기획 사장에 임명됐다. 유정근 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광고업계는 중요한 전환
[News Brief]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지난 3월 22일(목)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4대 매체 및 온라인, OOH 부문 좋은 광고상 32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TV부문 영예의 대상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8년 잡지인 신년교례회 개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은 지난 1월 8일(월), 서울 중구 프레스클럽에서 ‘2018 잡지인 신년교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유관단체장 등 내·외빈을 비롯한 잡지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신년사, ▲축사, ▲기념떡 커팅, ▲건배 제의, ▲다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광영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술년인 금년에는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사업을 더욱 공정하고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며, 협회 통합포털시스템 운영 활성화를 통해 잡지사들의 우수한 콘텐츠들이 온라인에서 적극 유통·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 Brief] 한국광고홍보학회, 출간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홍보학회, <KADPR 지식총서> 출간     한국광고홍보학회가 광고·PR 분야의 전문도서를 시리즈로 출판하기 위해 올 초부터 준비해 온 <KADPR 지식총서>의 첫 번째 도서가 발간되었다. 김병희 교수를 비롯한 6명의 전공학자가 집필에 참여한 도서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은 광고·PR의 핵심개념에 대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어 광고홍보학을 전공하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가 주최하는 제52회 잡지의 날 기념식이 지난 11월 1일(수) 전경련 컨퍼런스 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비롯한 발행인 및 언론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종합잡지의 효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 및 총 8개 부문의 &l
[Special Issue] 광고단체중점과제
2017.02.27 11:53 | 광고계동향
광고인의 창의력과 지혜를 발휘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는 한 해 만들 것   한국광고주협회 이정치 회장       정유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광고인 여러분 모두 노력의 결실을 맺는 다복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올해는 보호무역주의와 내수부진으로 대내외적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 미디어산업 또한 경쟁심화로 인한 레드오션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해는 우리 모두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혁신과 창의적인 노력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News Brief] 한국PR협회, ‘2016 PR의 날 기념식’ 가져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지난 11월 22일(화) 오후 6시 30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6년 PR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PR대상 시상식과 PR전문가 인증식을 겸해 개최된 이날 기념식에서 한광섭 회장은 “원활한 소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것 같다. 한국PR협회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제51회 잡지의 날’ 맞아 유공자 14명 정부 포상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김기원)는 지난 11월 1일(화) ‘제51회 잡지의 날’을 맞이해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및 한국잡지언론상을 시상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 「소년」지의 창간일(1908년 11월 1일)을 기념해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는 연례행사로, 시상식은 정부·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를 비롯하여 전직 회장 및 발행인, 언론인 등 200여 명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모두의 골프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모두의 골프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Global trend] 오바마 캠프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정치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다이나믹스의 출현 - 소셜 미디어 트렌드 버락 오바마의 2008년 대통령 선거운동은 정치 캠페인 성공사례로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한 결과 1,300만 명의 미국인을 동원할 수 있었고, 5억 6,000만 달러를 모았으며, 수백만의 이용자들이 접속한 이벤트들을 가능하게 했고, 수백만의 에너지와 열정을 움직이게 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한 블루스테이트디지털(Blue State Digital)은 소셜 미디어와 관련한 내용 중 고차원 전략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각 트렌드들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캠페인에 따라 영역에는 차이가 있지만, 핵심은 동일하다.
전기차 100년 쉐보레,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
2022년 3월 현재, 친환경 차(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의 내수 판매는 ‘역대 최고’인 3만 8천 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2030년 기준으로 순수 전기차의 비중 목표를 절반 이상으로 잡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새로운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는 몇 년 내로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중단을 선언했다. 아직은 내연기관 모델의 단종을 하나의 ‘목표’로만 바라보는 시각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친환경 차, 특히 전기차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전기차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반증일 것이다.
모두의 골프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