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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다시 봄, 편견 (사람들을 쉽게 움직이게 만드는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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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0 02:1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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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몸에 배어 있는 편견은 사람들을 쉽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다. 그렇다면,어떻게 사람들의 편견을 슬기롭게 활용할 수 있을까? 편견에 탑승하기,편견을 리모델링 하기,또 다른 편견 만들기 법칙을 통해 브랜드에 좋은 편견을 인식시킴으로써 결국 소비자들을 움직이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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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자기 콘셉트를 찾아가는 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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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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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트렌드가 발표되는 계절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대 소비 트렌드 센터에서 ‘트렌드 코리아 2019’를 내놓았다. 이번 키워드는 ‘PIGGY DREAM’ 즉 돼지꿈이다. 책 서문에서 이러한 트렌드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한 문장으로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가 시대적 환경 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콘셉트를 찾아가는 여정”으로 소개하고 있다. 신문지상에서 발표되는 많은 통계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1인 가구가 빠르게 늘어가면서 사회 자체가 원자화 되고 있다. 또한, 극도로 개인화된 SNS를 기반으로 소통하면서 개성을 키우고 정체성을 찾아가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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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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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2 02:5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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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구스티누스의 용서받기 어려운 거짓말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 그리고 중세 시대의 문화를 탄생시킨 아우구스티누스는 모든 거짓말은 다 똑같은 무게를 지니고 있지않다 라고 주장했다. 여기 그가 말한 거짓말 무게 비중의 순위가 있다. 그가 말하고 있는 거짓말 무게는 유형에 따라 용서가 얼마나 어려운가에 의해 순위를 매겼다. 제일 위의 순부터 가장 용서받기 어려운 무거운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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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randing for Human : 차별이냐 본질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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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7 02:4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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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 기본적으로, 그리고 필수적으로 중요하게 취급되는 개념 중 하나가 차별화(Differentiation)이다. 차별화는 시대와 지역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중요한 마케팅의 절체절명의 과제로 인식되어 왔으며, 따라서 경쟁 브랜드와는 다른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략적으로 설정하여 이미지를 차별화하는 과정은 브랜딩에 있어서 필수적인 과제였다. 이미지와 제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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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4 [About Neural Marketing] 기대의 가치와 공포의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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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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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정희 맥켄월드그룹코리아 Leading Business Group 상무
기네스 맥주 한잔을 완벽하게 따라서 내놓는데 걸리는 시간, 119.5초
119.5초 이것은 기네스의 맥주 한 잔을 완벽하게 따라서 내놓는데 걸리는 시간. 잔을 꼭지 아래에 정확히 45도 각도로 들이댄 다음, 그 유명한 두 번 나누어 따르기의 기원이다. 먼저 맥주잔 4분의 3만 채워 가만히 둔 다음 가만히 기다린다. 기포가 없어지고 맑아지면서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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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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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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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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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Data] 2017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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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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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Data]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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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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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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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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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컨슈머인사이트에서는 지난 2015년 Bain & Company에서 발표했던 소비자 가치 모형인 “가치의 요소(THE ELEMENTS OF VALUE)”의 중요 부분을 번역해서 소개한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Bain & Company는 30여 년 동안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소비자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30개의 가치 요소로 구성된 가치 피라미드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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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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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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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관념은 어떻게 활성화 되는가?
사실 광고업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항상 고정관념을 탈피해야만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왜냐하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있는 현업 전문가들이 실상 하는 일은 마케팅 타깃들에게 고정관념을 심어오는 역할이기 때문이다. 막상 브랜딩 관련 전문 도서들을 읽어보면, 브랜딩 또는 브랜드 관리가 고정관념을 만들거나 관리하는 작업임을 처음부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