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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다시 봄, 편견 (사람들을 쉽게 움직이게 만드는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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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0 02:1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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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몸에 배어 있는 편견은 사람들을 쉽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다. 그렇다면,어떻게 사람들의 편견을 슬기롭게 활용할 수 있을까? 편견에 탑승하기,편견을 리모델링 하기,또 다른 편견 만들기 법칙을 통해 브랜드에 좋은 편견을 인식시킴으로써 결국 소비자들을 움직이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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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자기 콘셉트를 찾아가는 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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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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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트렌드가 발표되는 계절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대 소비 트렌드 센터에서 ‘트렌드 코리아 2019’를 내놓았다. 이번 키워드는 ‘PIGGY DREAM’ 즉 돼지꿈이다. 책 서문에서 이러한 트렌드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한 문장으로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가 시대적 환경 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콘셉트를 찾아가는 여정”으로 소개하고 있다. 신문지상에서 발표되는 많은 통계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1인 가구가 빠르게 늘어가면서 사회 자체가 원자화 되고 있다. 또한, 극도로 개인화된 SNS를 기반으로 소통하면서 개성을 키우고 정체성을 찾아가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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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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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2 02:5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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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구스티누스의 용서받기 어려운 거짓말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 그리고 중세 시대의 문화를 탄생시킨 아우구스티누스는 모든 거짓말은 다 똑같은 무게를 지니고 있지않다 라고 주장했다. 여기 그가 말한 거짓말 무게 비중의 순위가 있다. 그가 말하고 있는 거짓말 무게는 유형에 따라 용서가 얼마나 어려운가에 의해 순위를 매겼다. 제일 위의 순부터 가장 용서받기 어려운 무거운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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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randing for Human : 차별이냐 본질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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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7 02:4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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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 기본적으로, 그리고 필수적으로 중요하게 취급되는 개념 중 하나가 차별화(Differentiation)이다. 차별화는 시대와 지역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중요한 마케팅의 절체절명의 과제로 인식되어 왔으며, 따라서 경쟁 브랜드와는 다른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략적으로 설정하여 이미지를 차별화하는 과정은 브랜딩에 있어서 필수적인 과제였다. 이미지와 제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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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4 [About Neural Marketing] 기대의 가치와 공포의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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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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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정희 맥켄월드그룹코리아 Leading Business Group 상무
기네스 맥주 한잔을 완벽하게 따라서 내놓는데 걸리는 시간, 119.5초
119.5초 이것은 기네스의 맥주 한 잔을 완벽하게 따라서 내놓는데 걸리는 시간. 잔을 꼭지 아래에 정확히 45도 각도로 들이댄 다음, 그 유명한 두 번 나누어 따르기의 기원이다. 먼저 맥주잔 4분의 3만 채워 가만히 둔 다음 가만히 기다린다. 기포가 없어지고 맑아지면서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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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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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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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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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USP를 넘어 UXP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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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31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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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판매 제안(Unique Selling Proposition)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핵심적이고 효과적인 개념으로 오랫동안 이론적, 실무적으로 활용돼왔다.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USP는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전략적 개념처럼 여겨져 왔으며, 때에 따라서는 특정 제품의 USP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전반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가령, Nike Air의 경우가 그러하다. 미국에서 스포츠화의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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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2017 소비재 시장 성장 전략 : 진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선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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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31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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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몇 년간 거시 경제 지표는 회복되지 못했고, 소비자들의 체감 경기 역시 매우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해부터 지속되고 있는 정치적 불확실성은 국내 경기에 대한 불안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대외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 경제 구조 특성상, 수출을 견인하고 있던 자동차, 전자 산업군에서 대외 경쟁 상황이 심화되며 성장이 정체되고 있고, 더불어 조선업의 불황 및 부진으로 인한 거대 중공업 업체들의 어려움이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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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가성비 시대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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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11 04:1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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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국내 자동차 브랜드들은 지속되는 불황을 극복하고자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는 신모델을 내놓으려 골몰하고 있다. 이런 자동차 업체의 움직임 중에 쌍용 자동차가 눈에 띈다. 2015년 1월 쌍용차는 티볼리를 론칭하며 소형 SUV 시장에 돌풍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이후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을 대거 탑재한 롱보디 티볼리 에어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2016년 1분기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67.7%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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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Insight] Positioning하지 말고 Tasting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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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27 01:3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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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마케팅은 나이, 성별, 거주 지역,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세분화된 동질 집단으로 구분하고(고객세분화 : Segmentation) 특정 집단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여(목표고객 설정 : Targeting), 이들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하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품의 가치를 제안하는(포지셔닝 : Positioning) 이른바 STP 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그리고 STP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기본적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