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
전문자료
·
매거진
채용정보
커뮤니티
동영상
광고통계
광고모델
광고계동향
이벤트
매거진 홈
인터뷰
애드컬럼
기획 취재/조사
광고뒷이야기
광고매체
에세이
광고
마케팅
디지털
브랜드
컨슈머 인사이트
해외 광고계 이슈
국내 광고계 이슈
미디어동향
지난호 매거진
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다
대홍기획의 해피프라이데이(매월 셋째 주 금요일)날 첫 직장 상사를 만나,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글을 작성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The Best Creative] ‘동서식품 아이스티 티오’
따뜻한 차 한 잔 보다 속 까지 시원한 음료가 더 당기는 요즈음, 계절에 민감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위한 음료업계의 경쟁 속에서 한 편의 시트콤처럼 보는 이에게 색다른 청량감을 전달하는 동서식품 아이스티 티오 ‘교생편’이 5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의 영광을 얻었다.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트렌드 서적<세대욕망>을 발간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Close Up 2] 제28차 아시아광고대회(2013 AdAsia Hanoi) 개최
Asia rules the world. We are Asia. 아시아광고대회가 처음 개최되었던 1958년. 아시아는 서구의 식민지배에서 막 벗어나는 시기였다. 국가의 기틀을 잡기에도 벅찬 시기에 일본 동경에서 첫 번째 아시아광고대회가 개최되었다. 아시아 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첫 테이프를 끊은 나라는 일본이었지만 오늘날 일본의 모습은 상상할 수 없었다. 2차 세계대전 패전의 충격에서 막 벗어난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의 참가자는 5개국 8명의
광고인 LIFE. 1.취향의 깊이, 취미의 마지노선
좋은 취미는 인생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직업과는 별개로 어떤 한 분야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는 건 여러모로 좋은 일이죠. 일하면서 얻은 스트레스를 풀고, 떨어진 자존감을 올려주기도 하고, 시간을 두고 꾸준히 공부해 가면서 지적 허영심을 채워 가기도 합니다. 거창하고고급 지지 않더라도 취미 하나쯤 갖고 있다는 건 분명 좋은 겁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Close Up 2] 제28차 아시아광고대회(2013 AdAsia Hanoi) 개최
Asia rules the world. We are Asia. 아시아광고대회가 처음 개최되었던 1958년. 아시아는 서구의 식민지배에서 막 벗어나는 시기였다. 국가의 기틀을 잡기에도 벅찬 시기에 일본 동경에서 첫 번째 아시아광고대회가 개최되었다. 아시아 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첫 테이프를 끊은 나라는 일본이었지만 오늘날 일본의 모습은 상상할 수 없었다. 2차 세계대전 패전의 충격에서 막 벗어난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의 참가자는 5개국 8명의
광고인 LIFE. 1.취향의 깊이, 취미의 마지노선
좋은 취미는 인생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직업과는 별개로 어떤 한 분야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는 건 여러모로 좋은 일이죠. 일하면서 얻은 스트레스를 풀고, 떨어진 자존감을 올려주기도 하고, 시간을 두고 꾸준히 공부해 가면서 지적 허영심을 채워 가기도 합니다. 거창하고고급 지지 않더라도 취미 하나쯤 갖고 있다는 건 분명 좋은 겁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Close Up 2] 제28차 아시아광고대회(2013 AdAsia Hanoi) 개최
Asia rules the world. We are Asia. 아시아광고대회가 처음 개최되었던 1958년. 아시아는 서구의 식민지배에서 막 벗어나는 시기였다. 국가의 기틀을 잡기에도 벅찬 시기에 일본 동경에서 첫 번째 아시아광고대회가 개최되었다. 아시아 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첫 테이프를 끊은 나라는 일본이었지만 오늘날 일본의 모습은 상상할 수 없었다. 2차 세계대전 패전의 충격에서 막 벗어난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의 참가자는 5개국 8명의
광고인 LIFE. 1.취향의 깊이, 취미의 마지노선
좋은 취미는 인생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직업과는 별개로 어떤 한 분야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는 건 여러모로 좋은 일이죠. 일하면서 얻은 스트레스를 풀고, 떨어진 자존감을 올려주기도 하고, 시간을 두고 꾸준히 공부해 가면서 지적 허영심을 채워 가기도 합니다. 거창하고고급 지지 않더라도 취미 하나쯤 갖고 있다는 건 분명 좋은 겁니다.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