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nterview] 임인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회장
- 2013.02.26 12:00 | 광고계동향
- 어려움 임인규 회장의 대학시절 전공은 ‘광고’가 아니라 ‘영화연출’이다. 예나 지금이나 영화계 종사자들은 늘 생활고에 시달리는 것이 일반적인 현실이었다. 임 회장은 5년 정도 광고회사를 다니면서 자금을 마련하려고 했던 것이 평생 직업이 되었고, 광고 제작에...
-
- [Insight] 구독 SNS며들다
- 2021.02.22 12:00 | CHEIL WORLDWIDE
-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생필품을 새벽 배송으로 받아본다. 출근길에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들으며 뉴닉과 퍼블리의 콘텐츠를 본다. 업무시간 동안에는 MS 오피스와 어도비 솔루션으로 업무를 보고, 출출한 오후에는 사무실에 비치된 스낵24의 간식을 먹는다. 퇴근하면 집...
-
- 광고 속 그 음악 #35 팝과 록 등 다양한 음악을 날개로 날아오르는 밴드 맥거핀
- 2021.01.25 12:00 | HS Ad
- 영화 ‘미션 임파서블 3’에서 주역과 악역은 ‘토끼 발(Rabbit’s Foot)’을 차지하려 달립니다. 하지만 관객들은 영화 내내 토끼 발이 어떻게 생겼고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그럼 토끼 발은 단지 소위 말하는 낚시일 뿐일까요? 하지만 억울할 일은...
-
- 우리에게 다가온
- 2020.12.2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삶, 그리고 새로운 일상(New normal)이 시작되는 2021년. 달라진 한 해를 준비하는 우리에게 조언이 도착했다. 2020년을 읽어낸 12명의 스페셜리스트가 전하는 2021 트렌드 키워드.
-
- 내 나이가 어때서? SNS하기 딱 좋은 나인데!
- 2020.09.15 12:00 | CHEIL WORLDWIDE
- “할미 때는 말이야… 방탄소년단이…” 트위터에서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들 간 ‘아미밤’을 든 검정고무신 할머니 짤이 돌고 있다. 본인이 BTS 덕질을 하기에 나이가 많다고 여기는 MZ세대는 이 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기도 한다. 나이가 들어 할머니가 될 때까지...
-
-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 2020.08.28 12:00 | 광고계동향
-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