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현황
자료요약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활동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얻고있다.
포털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업체들은 지속적으로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티즌들을 끌어 모아왔다.
이제 인터넷 커뮤니티는 이러한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을 능가하는
인맥 구축 수단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이용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해 잘 아는 것은 네티즌들의 주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길임은 물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유용한 통로임이 분명하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분류하여,
각 서비스마다의 특징을 살펴보고,
주 이용 커뮤니티 현황과 이용 목적 및 빈도를 확인해보았다.
동시에 연령별 타깃과 그에 따른 커뮤니티 이용 행태를 파악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활동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얻고있다.
포털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업체들은 지속적으로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티즌들을 끌어 모아왔다.
이제 인터넷 커뮤니티는 이러한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을 능가하는
인맥 구축 수단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이용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해 잘 아는 것은 네티즌들의 주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 길임은 물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유용한 통로임이 분명하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분류하여,
각 서비스마다의 특징을 살펴보고,
주 이용 커뮤니티 현황과 이용 목적 및 빈도를 확인해보았다.
동시에 연령별 타깃과 그에 따른 커뮤니티 이용 행태를 파악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Ⅰ. 커뮤니티 서비스 분류
1. 블로그(Blog)
2. 미니홈피(Mini Hompy)
3. 클럽(Club)
4. 게시판(BBS)
5. 메일(Mail)
Ⅱ. 커뮤니티 이용 현황
1. 주 이용 커뮤니티 현황
2. 커뮤니티 이용 목적 및 빈도
Ⅲ. 연령별 커뮤니티 이용 행태
1. 1318 블로그 이용 행태
2. 20대 미니홈피 이용 행태
3. 20대 게시판 이용 행태
4. 30대 클럽 이용 행태
5. 40대 메일 이용 행태
1. 블로그(Blog)
2. 미니홈피(Mini Hompy)
3. 클럽(Club)
4. 게시판(BBS)
5. 메일(Mail)
Ⅱ. 커뮤니티 이용 현황
1. 주 이용 커뮤니티 현황
2. 커뮤니티 이용 목적 및 빈도
Ⅲ. 연령별 커뮤니티 이용 행태
1. 1318 블로그 이용 행태
2. 20대 미니홈피 이용 행태
3. 20대 게시판 이용 행태
4. 30대 클럽 이용 행태
5. 40대 메일 이용 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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