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센터 광고물 업로드 특별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의 회원사(이하 "이용자"라고 합니다.)가 광고정보센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광고물 등록 시스템을 통해 광고영상물을 등록하고 광고정보센터가 이를 관리 및 운영하는 서비스를 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광고정보센터 이용약관 및 애드스토어 이용약관 등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약관과 중복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의 규정과 다른 약관 및 방침이 배치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② 광고물을 업로드 하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광고정보센터 인터넷사이트 내에서 각 서비스에 대한 고지 및 안내를 충분히 숙지한 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가 전항에 따른 개정 약관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명시적인 의사표시 없이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를 대리하여 “이용자”의 광고 영상물을 제공받아, 광고 영상물의 DB구축, 등록내용의 수정, 변경 등의 관리 업무와 이를 일반인 대상으로 전시, 전송, 출판하는 통합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영상물"이라 함은 미디어파일 형태의 광고물과 이와 관련된 문서파일 형태의 참조할 수 있는 정보, 관련된 이미지 파일, 기타 관련한 첨부 파일, 시스템에 직접 입력하는 형태의 정보을 모두 포함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의 회원사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광고 영상물을 업로드 하는 것을 청약으로 간주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조 (광고 영상물의 이용 범위)

① "이용자"는 자신이 전송한 영상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전송한 영상물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는 것.

* 국내외 웹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등 본사의 기타 서비스에 이용자가 전송한 영상물의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② "회사"가 전송된 영상물을 서비스 하는 내용에 대해 부적절한 이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는 영상물 사용중지에 대한 명확한 의사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 통지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영상물에 대한 제공 및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제3장 의무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의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광고 영상물 전송 절차 이전에 광고정보센터 인터넷사이트(http://ad.co.kr)를 통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내용 및 관련 정보를 이 계약의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유출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시스템, 서버, 기타 관련 설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의 어떠한 시도도 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내부 규정에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광고물 등록시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른 "정확한 정보" 제공에 노력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사실과 다르거나 거짓, 과장된 내용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4장 기타

제18조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정부(지방자치단체포함)의 규제 또는 사회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노사분규 제외)] 및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혹은 시스템상 예상치 못한 장애로 인하여 일방 당사자가 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