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2018.04.13 12:00 광고계동향, 조회수:5192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일본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2일(목) 일본의 2017년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7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7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지속하는 경기확대에 수반하여, 전년대비 1.6% 증가한 6조 3,907억 엔이 되어, 6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보였다.

2017년 일본 총광고비는 세계적으로 경기회복세가 확산되면서, 미국과 유렵, 일본 등 선진국에서 민간소비의 증가를 동반한 수요 중심의 의미 있는 경기회복세가 나타나고, 고용시장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민간소비가 꾸준히 성장했으며, 지속하는 경기확대에 수반하여 기업수익의 확대, 고용환경의 개선이나 엔화 하락 등 경기를지지하는 상황이 마련되는 중에 특별히 인터넷 광고비의 호조가 일본광고시장의 플러스 성장을 견인하는 결과가 되었다.
주요 매체별 광고비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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