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제일기획 광고대상[2007.01.15~2007.01.31]
2006.12.20 09:55 , 조회수:7143


공모개요
 - 미래의 광고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 여러분!
  모든 틀을 깨는 새로운 변화, 젊은이다운 실험 정신, 창의와 열정을 함께 모아
  '제28회 제일기획 광고대상'과 함께 광고 전문가를 향한 멋진 도전을 시작하십
  시오.

응모자격
 -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
 ※ 군 복무중이거나 광고업계 현업 종사자는 제외

행사일정
 1) 접수 신청 및 제출 : 2007년 1월 15일(월) ~ 1월 31일(수)
 2) 파이널리스트 발표 : 2007년 2월 28일(수)
 3) 최종 수상작 발표 : 2007년 3월 말
 4) 시상식 : 2007년 4월

응모부문
 1) 기획 부문
  - 국문 기획서 / 영문 기획서
 2) 작품 부문
  - TV스토리보드 / 신문 / 인터넷 배너 / 옥외

응모방법
 - 국문 기획서 부문은 인터넷으로 온라인 접수 시에 기획서 업로드 후 프린트
  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응모자의 정보를 잘못 기재할 경우 불이익
  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 정보는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기획서 작성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국문 기획서를 30매 내외로 작성합니다.
    제공되는 양식은 없습니다. 기획서의 내용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양식
    으로 작성합니다.
  2) 온라인 응모신청
    공동 기획서의 경우 4인까지 참가 가능합니다.
    팀원들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합니다.
  3) 응모 접수증 발급
  4) 온라인으로 기획서 제출
  5)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온라인으로 제출한 기획서를 1부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왼쪽 상단 부분을 스태플러로 단단히 묶어서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표지에는 응모 과제명, 기획서 제목만 기재합니다.
    학교명이나 이름 등을 기재할 경우 제출할 수 없습니다.   
    기획서 뒷면에 응모접수증을 붙여서 제출합니다.
  6) 프레젠테이션 실시
    예심을 통과한 경우에 한해 2차에 걸쳐 프레젠테이션을 하며 대상자는
    예심 후 개별 통보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은 국어로 실시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15분으로
    제한하며,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별도의 기획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모과제
 - KTF : KTF의 3G(WCDMA) 시장 선도를 위한 BTL 전략 및 실행 방안
 - 비알코리아 : 베스킨라빈스 브랜드 리프레시를 위한 BTL 캠페인 전략
 - 에쓰-오일 : 브랜드 호감도 증대를 위한 에쓰-오일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삼성전자 : 대학생에게 사랑받는 애니콜, 대학생이 갖고 싶은 애니콜
        브랜드를 만들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삼성전자 : 센스 No.1 위상 강화를 위한 브랜드 리뉴얼 전략
 - 삼성전자 : 대학생들에게 사랑받는 YEPP 브랜드
        리바이털라이제이션(Revitalization) 전략
 - 삼성전자 : 삼성 컬러레이저프린터의 성공적 시장 확대를 위한 광고 전략
 - 삼성물산 :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영타깃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삼성물산 : 래미안, 더욱 확고한 No.1이 되기 위한 BTL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제일모직 : 힙합패션 브랜드 후부(FUBU) 리포지셔닝을 위한 브랜드 전략

 ※ 각 과제물의 세부내용과 해당양식은 제일기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전 부문 작품 제출에 앞서 반드시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을 합니다.
 - 기획 부문은 온라인 접수 시 기획서를 업로드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합니다. TV 스토리보드, 신문, 옥외 부문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 인터넷 배너 부문은 온라인으로 작품을 업로드하여 제출합니다.
 - 기획서 부문은 반드시 파워포인트로 작성·제출합니다.
 -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 및 출품을 위해 팀원 중 1인을 대표자로 지정합니다.
 - 대표자를 포함하여 모든 팀원들의 소속,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 참가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 학교 제출용 접수 확인서는 신청하신 경우에 한하여 마감 이후 이메일로
  발송하므로,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 참가자 정보는 성명,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작품 1개 당 1개의 접수번호가 부여되며 작품 제출 후 접수번호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수정해야 할 경우 새로운 접수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 전 부문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심사과정
 - 심사는 1차·2차 예심, 본심의 3단계로 진행합니다. 예심은 제일기획의 각
  과제별 담당 팀의 1차 심사와, 디렉터급의 2차 심사로 진행됩니다.
 - 본심은 광고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기획 부문 4인, 작품 부문 5인), 최종 심사위원단은 2007년 2월 말에
  확정됩니다.
 - 예심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일정에 맞추어 공고합니다.
  단, 파이널리스트 모두가 수상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예심을 통과했다는
  의미입니다.
 - 파이널리스트 공고 기간 동안 표절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 작품에
  대해 본심을 실시합니다.
 -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제출처
 - 주소 : (우) 140-739 서울시 용산구 한남2동 736-1 제일빌딩 제일기획 홍보팀
 - 전화 : (02)3780-3561, 2227
 - 이메일 : (adaward@cheil.co.kr)

제출방법
 - 기획 부문(국문·영문) : 인터넷으로 기획서 업로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 작품 부문
  1) TV스토리보드·신문·옥외
   작품 뒷면의 우측 상단에 작품 번호를 부착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TV스토리보드는 우드락에 부착하지 않으며 신문 및
   옥외 부문은 반드시 우드락에 부착해 제출합니다.
  2) 인터넷 :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접수마감
 - 우편 제출의 경우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 제출의
  경우 마감일 17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 인터넷으로 제출하실 경우 마감시간 임박 시 과도한 접속 부하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롭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이상

첨부파일
   -


총장학금
  -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기획부문
  1) 대상(1점) : 상금 300만원, 상패 및 증서
  2) 금상(2점) : 상금 각 100만원, 상패 및 증서
  3) 은상(3점) : 상금 각 50만원, 상패 및 증서
  4) 동상(4~5점) : 상금 각 50만원, 상패 및 증서
  5) 래미안상(1점) : 상패 및 증서

 - 작품부문
  1) 대상(1점) : 상금 300만원, 상패 및 증서
  2) 금상(4점) : 상금 각 100만원, 상패 및 증서
  3) 은상(8점) : 상금 각 50만원, 상패 및 증서
  4) 동상(12점~15점) : 상패 및 증서
  5) 래미안상(1점) : 상금 200만원, 상패 및 증서
 ※ '래미안상' 수상자는 본상 복수 수상 가능

수상특전
   -
없음

홈페이지
   -
http://www.cheil.com/ad_award_28/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