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HS Ad 기사입력 2021.07.15 12:00 조회 6564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첫인상은 두 번 줄 수 없으니까



▲ 요거, 요거~ 덴마크 요거밀 NEW 광고 모델은 누굴까? 맞혀봐!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세대 호상 요거트(떠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제품 출시 3년 만에 처음으로 광고를 제작하게 된 ‘덴마크 요거밀’. 덴마크 요거밀은 ‘덴마크 요거밀 곡물’,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 ‘덴마크 요거밀 플립’으로 다양한 맛을 출시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제작하는 건 2018년 제품 출시 후 처음이었는데요. 이번 광고를 통해 요거밀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요거밀 곡물’, ‘요거밀 샐러드’, ‘요거밀 플립’을 모두 ‘요거밀’이란 브랜드로 통일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덴마크 요거밀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그것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 최적의 모델을 찾아 나섰습니다.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 산뜻한 요거트에 든든한 토핑이 가득한 덴마크 요거밀
▲ 브레이브걸스의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SONG (출처: 동원F&B 유튜브)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가장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한 끼를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덴마크 요거밀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적합한 한 끼라는 걸 전달하고자 했죠.
 
비슷한 호상 요거트 제품들이 많은 경쟁상황 속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요거밀’이 떠오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덴마크 요거밀은 중독성 있는 ‘요거밀송’을 만들어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작팀에서 제안한 ‘요거 뭐야 요거 뭐야’라는 반복되는 가사로 개사된 CM송이 탄생한 순간 박수를 쳤습니다. 팀원들 모두 어느샌가 흥얼흥얼 따라부르고 있었거든요.
 

다양한 맛의 요거밀, 4인 4색 브레이브 걸스와의 운명적 만남



▲ 브레이브걸스 개인편 – 나랑 한 끼 할래? (유정)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브레이브걸스 X 덴마크 요거밀 – 셀프캠 인터뷰 (은지)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덴마크 요거밀 광고모델로 만난 브레이브걸스


여기 올해 초부터 심상치 않게 역주행하기 시작한 그룹이 있습니다. 4년 전 나온 ‘롤린’부터 ‘운전만해’까지 음원차트를 휩쓴 브레이브걸스. 4인 4색의 매력이 가득한 그녀들과 다양한 맛이 매력적인 덴마크 요거밀이 만났습니다.
 
그 결과, 수능 금지송 수준으로 중독성 있는 요거밀 X 브레이브걸스의 요거밀 CM송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뛰어난 노래 실력과 화음으로 만들어진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1시간 재생 음원을 요청하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더불어 멤버들 개인의 반복 먹방 영상과 셀프캠 인터뷰까지! 팬분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었는데요. 브레이브걸스와 요거밀의 찰떡궁합 덕분에 입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거트향 가득했던 촬영 현장



▲ 브레이브걸스 덴마크 요거밀 광고 촬영 현장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대세 아이돌의 스케줄은 굉장히 빽빽했습니다. 어렵게 성사된 광고 촬영 날, 숨 돌림 틈 없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만난 브레이브걸스는 매 순간 프로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롤린’부터 ‘운전만해’ 등 브레이브걸스의 곡들이 울려 퍼지는 촬영 현장에서 즐겁게 촬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한 끼 요거밀과 함께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여러분의 입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요거트 한 끼 하세요.
 
#2021 #HS애드 #브레이브걸스 #덴마크 #요거밀 #동원F&B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