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동향 25년] <광고계동향> 25년 그리고 광고계 10대 뉴스
2016.06.02 12:00 | 광고계동향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AdAsia 2015 Taipei’ 참가단 모집 예정
2015.10.13 10:20 | 광고계동향
AdAsia 2015 Taipei가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만 Taipei Marriott Hotel에서 개최된다. 2015년 AdAsia의 테마는 ‘Clouidea’로 대만의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현재를 조명하고, 대만 크리에이티브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주요 연사는 Line CEO Takeshi Idezawa와 2020 Tokyo Olympics Curator인 Takuma Takasaki 등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대한민국광고대상 접수 마감 및 한국광고대회 개최
2015.10.13 10:2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전 매체 통합 시상제도인 ‘대한민국광고대상’이 지난 9월 3일(목) 접수를 마감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영상,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프로모션, 디자인, 통합미디어 부문 등 총 8개 부문의 전 광고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총 536개사에서 저마다 엄선한 광고작품 1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11월 무료 재직자 광고교육 수강생 모집
2015.10.13 09:59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3개 과정(창의적광고기획과정, 소셜·모바일광고과정, 디지털크리에이티브솔루션과정)을 11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10월 5일(월)부터 10월 23일(금)까지 3주간 선착순 모집한다.   ■ 교육기간 및 교육장소   - 창의적광고기획과정 : 11. 2 ~ 12. 21, 19:00
[News Brief] ‘제1회 2015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 개최
2015.09.09 02:01 | 광고계동향
  지난 8월 31일(월) 더스타휴CC에서 제1회 2015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가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한국 광고인 골프대회는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10개 광고단체에서 총 51명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국내외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침체된 광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번 골프대회는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핸디캡 산정 방식인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우승의 자리는 이수형 퍼플프렌즈
[News Brief] 2015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단기과정」 안내
2015.09.09 11:33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전략 및 집행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9월 중 신청이 가능하다.     ■ 교육 기간 : 2015년 10월 26일(월)~29일(목) / 19:00~21:50   ■ 교육 대상 : 중소기업 및 소상공업에 종사하는 광고 관련 업무 담당자   ■ 장 소 : 홍대입구역 컨소시엄사업 교
[News Brief] 제23회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개최
2015.08.12 03:06 | 광고계동향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우수한 광고사진인 조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제23회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37개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응모 자격 : 광고사진 및 사진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학생   ■ 공모 주제 - 자유 주제로 광고 산업 크리에이티브 향상에 기여하는 작품 - 제품 광고사진 및 공익성을 포함한 모든 작품   ■ 접수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2015 대한민국 광고대상’ 작품 모집
2015.08.12 03:02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작품을 오는 9월 1일(화)부터 모집한다. 영상·인쇄·라디오·온라인·옥외·프로모션·디자인 등 전 매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시상제도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현직 광고인들의 온라인 심사와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등 56명의 각계 전문 심사위원들이 실시하는 예심과 본심
[News Brief] 한국광고대회·대한민국광고대상 집행위원회 개최
2015.08.11 05:37 | 광고계동향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한국광고대회 집행위원회가 지난 7월 23일(목)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집행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 상견례 및 집행위원장 선출, 한국광고대회 주제 및 프로그램 기본(안) 선정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 시행요강 개선에 관한 검토도 함께 진행되었다. 집행위원회는 매년 광고계 각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들로 구성되어, 국내 광고 산업을 대표
[CLOSE UP 1] 아시아광고연맹, 아시아광고계 발전을 위한 4년 로드맵 논의
2012.06.22 02:57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이하AFAA)은 지난 5월 22일(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새 회장인 프라딥 구하(Pradeep Guha)를 비롯한 4명의 분과위원장들이 모인 가운데, 임기 중 첫 번째 집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식분과, 마케팅분과, 재정분과, 교류분과로 나뉘는 AFAA 집행위원회에는 마케팅 분과위원장으로 이순동 한국광고협회 회장이 참여하고 있다.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