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Global Creative] 비건 프렌들리 휴먼 프렌들리
-
2022.10.19 03:54
| 광고계동향
-
비건 프렌들리 휴먼 프렌들리
글 이희정 ECD | 빅밴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저희 회사는 합정에 있습니다. 합정역과 가까우면서도 복잡한 상업 시설과는 조금 떨어져 있어 한 적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환경이 큰 매력이죠. 주변이 그렇다고 일 자체가 여유로워지는 건 아니지 만 그래도 출퇴근할 때나 식사하러 나갈 때 혹은 그냥 머리가 복잡할 때 골목 골목 걷다 보면 잠시 쉬어 가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강남처럼 높은
-
-
[Global Creative] “디지털 10.1% 성장률, 광고시장 올 2분기 회복세로 전환될 것”
-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
-
-
[Special Issue] Mark Tutssel 심사위원 인터뷰
-
2019.07.05 12:00
| 광고계동향
-
ADFEST는 광고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로, 크리에이티브한 수상작을 만날 수 있어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축제입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에 걸쳐 다채로운 문화를 보여주는 새로운 작품들을 발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
[Special Issue] ADFEST 참관기
-
2019.07.05 12:00
| 광고계동향
-
ADFEST 2019는 맥켄 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에 입사해 광고인이라는 호칭과 맥켄의 라이징 스타(Rising Star)라는 자격을 가지고 방문하게 된 나의 첫 국제광고제다. 세계의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내로라 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캠페인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부담 없이 말하는 곳이기에 엄청난 설렘을 안고 개최되는 날만 기다렸다. 맥켄 월드그룹의 비즈니스 미션은 ‘We help brands play a meaningful role in people’s lives.(우리는 브랜드가 사람들의 삶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하도록 돕습니다.)’로,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소비자의 일상 속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 있다. 맥켄의 라이징 스타로 참가한 만큼 감탄사만 뿜으며 사진이나 찍고 오기보다는 이제 막 시작된 광고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인사이트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수많은 캠페인 속에서 Meaningful하게Play한 ADFEST의 주요 Play Maker는 누구일까? 수상작들과 컨퍼런스를 보며 느꼈던 생각과 경험을 이 지면을 통해 함께 나눠보고자 한다.
-
-
[Special Issue] ADFEST 2019
-
2019.07.04 12:00
| 광고계동향
-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광고제 애드페스트(ADFEST)가 ‘TMRRW.TDAY’라는 주제로 2019년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됐다. ‘TMRRW.TDAY’는 미래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하는 함축적인 단어로, AKQA 상하이의 ECD인 Eric Cruz는 “사람들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이라며 “우리가 오늘을 장악할 수 있다면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
-
[News Brief]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 <2018년도 ADC상> 수상작 발표
-
2018.08.17 11:46
| 광고계동향
-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은 지난 7월 2일(월) <2018년도 ADC> 수상작을 발표했다. ADC상은 일본을 대표하는 아트 디렉터 80명으로 구성된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 회원에 의해서 심사되는 광고상으로 올해 <2018년도 ADC상>에는 약 8,000여 점이 응모했으며, 그중 ADC 그랑프
-
-
[News Brief]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일본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2일(목) 일본의 2017년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7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7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지속하는 경기확대에 수반하여, 전년대비 1.6% 증가한 6조 3,907억 엔이 되어, 6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보였다.
2017년 일본 총광고비는 세계적으로 경기회복세가 확산되면
-
-
[News Brief]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및 애드아시아(Ad Asia) 개최
-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및 애드아시아(Ad Asia) 개최
아시아광고연맹(AFAA)은 지난 11월 7일(화) 인도네시아 발리(Bali)에서 제2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아프리카 모리셔스(Mauritius) 광고대행사협회, 미국 아시안-아메리칸 광고협회 등 신규 회원들과 금년부터 아시아광고 연맹과 업무협력을 시작한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조직위원회가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2018년 DigiAsi
-
-
[News Brief] 일본신문협회,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
일본신문협회,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일본신문협회가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영예의 신문 광고 대상은 도쿄 교통국의 ‘추억의 가타고토-도쿄diary’로 선정되었다. 그물처럼 엉킨 도쿄 거리의 길을 달렸던 도시 전차의 추억을 후세에 구전하기 위해 독자로부터 에피소드를 모집해, 신문 소설 형식으로 소개했다. 정보수집력, 취재력, 기록성인신문 매체 특성을 살린 내
-
-
[News Brief] 전일본CM방송연맹(ACC), <2017년 ACC상> 최종 심사위원회 개최, 수상작 발표
-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
전일본CM방송연맹(ACC),
<2017년 ACC상> 최종 심사위원회 개최, 수상작 발표
전일본CM방송연맹(ACC)은 도쿄 치요다구의 야후 오픈 컬래버레이션 공간에서 <2017년 57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부문의 최종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ACC상은 현재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업계 최대의 광고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처음 신설된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