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12월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2019.12.10 10:29 | CHEIL WORLDWIDE
경험과 노하우는 기업에서도 매우 중요한 가치이지만,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의존해야 하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데이터’에 대한 관점도 달라지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돼야 하는 ‘해석의 문제’로 바라봐야 합니다.  
데이터를 통찰할 수 있는 브랜드의 능력! Discernable, 12월의 「Cheil」을 소개합니다!
2019.12.06 12:00 | CHEIL WORLDWIDE
최근 포털과 이동통신사, 금융업계와 리테일 업계 등 이종 산업 간 업무 협약을 맺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런 이종결합의 밑바탕에는 바로 ‘데이터’가 차지하고 있죠. 자체적으로 보유한 단일 데이터로는 소비자 행동의 정확한 분석이 어렵기 때문에, 다른 기업의 데이터를 결합해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마케팅을 고도화하기 위해서인데요. 데이터 활용은 이제 일부 IT 기업을 넘어 시장 전반에서 중요한 이슈가 됐고, 특히 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제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한 중요한 화두가 되었죠.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라 할 수 있는 빅데이터는 국가의 핵심 정책 과제일 뿐 아니라 기업에 있어서도 최고의 성장 동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함냐함냐함!! 박소담이 노래하는 요기요의 즐거움, 요기요해요
2019.12.04 10:25 | CHEIL WORLDWIDE
추워진 날씨에 외식은 번거롭고!! 연말이라 붐비는 핫플레이스는 부담스럽고!! 밥 한끼 든든하게~ 맛있게~ 먹기가 더더욱 힘든 것 같은 요즘!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시나요? 바쁜 시간 사이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은 간편요리부터 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SNS 핵인싸 디저트까지 손 쉽게 집에서 시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죠~!! 바로 배달 앱 ‘요기요’. 내 손에 들려있는 스마트폰 속 ‘요기요’만 있다면 어디든 아니… 뭐든 먹을 수 있어!!!
당신의 팔자를 지키는 여덟 숫자, 삼성생명 <8NUMBERS : 八字>
2019.11.29 04:00 | CHEIL WORLDWIDE
2019년 11월 12일, 제일기획에서 제작한 삼성생명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우연히 과거의 나에게 걸려진 전화를 통해 현재의 내 모습을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흥미로운 소재로, 선공개되었던 30초 예고편 영상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는데요. 영화 같은 스케일의 예고편은 정말 말 그대로 본 영상의 맛보기였다고 합니다! 무려 7분 분량의 파격적인 방식의 광고! 모두 궁금하시죠? 배우 강기영의 명품 연기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 전개로,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니 감상 준비하시고요! 그럼 보러 가실까요?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베를린, 삼성전자 Re:imagine Street ARt
2019.11.28 12:00 | CHEIL WORLDWIDE
유럽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별로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되려 정말 멋지고 매력적이었다고 꼽는 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독일의 베를린인데요!! 1, 2차 세계대전&동독과 서독의 분리, 통일이라는 큰 근대사의 격변을 겪으며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도시이죠. 오히려, 쿨-하고 시크하며 모든 종류의 개성과 유머가 넘치는 젊은 ‘힙 한’ 도시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편리함으로 얻는 내 삶의 프리미엄, 편리미엄
2019.11.27 12:00 | CHEIL WORLDWIDE
새벽 배송, 스마트오더, 광고 삭제 어플. 이처럼 개인의 시간을 아껴주는 편의성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스마트한 현대인들의 소비 트렌드에 ‘편리미엄’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2019.11.25 10:42 | CHEIL WORLDWIDE
이번 천하제일 광고대회 키워드 공개는 떨어지는 낙엽의 계절, 가을을 맞아 조금은 쓸쓸한 이미지의 키워드와 활기찬 이미지의 키워드의 조합으로 꾸며보았는데요. 서로 반대되는 이미지의 키워드로 카피를 적는 미션이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빛나는 아이디어가 많았다는 소식! 자, 그럼 이번 11월 천하제일 광고대회를 빛내준 우수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이번 미션 키워드부터 차근차근 살펴보시죠!
콜록콜록!! How to 환절기 건강관리 X 정관장
2019.11.25 12:00 | CHEIL WORLDWIDE
요즘 차가워져 가는 날씨와 흔해진 기침소리에 ‘환절기’가 왔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환절기’ 말 그대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를 뜻하는 이때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져 하루를 생활하는 우리 몸의 균형을 깨뜨린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오히려 한 겨울보다 감기나 몸살에 걸릴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해요. 그렇다면 딱! 지금 시기인 환절기를 어떻게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지?! 제일기획과 함께 알아볼까요??
제일기획 ART Director의 하루_디지털 스튜디오 3팀 이수정 프로편
2019.11.25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프로들은 어떤 하루를 보낼까?” 제일기획의 하루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각 직무별 제일기획 프로들이 본인의 출근부터 퇴근까지 직접 담은 ‘제일러의 하루’. 제일기획 프로의 평범한 일상을 영상을 통해 만나보아요.
갤럭시를 쓴다면? 포트나이트 의상을 기부해보세요! Anti-bullying Skin 캠페인
2019.11.20 12:00 | CHEIL WORLDWIDE
“헬로우~! 코리안~? 포린이들~?” 작년 이맘때쯤, 크게 이슈를 모았던 광고가 있었습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쥐라기 월드> 등에 출연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이 출연한 게임 광고인데요. 바로 글로벌 게임 브랜드 ‘포트나이트’의 한국 론칭 캠페인이었죠!! (이 재미난 광고 역시 무려 제일기획에서 진행했었죠…!! 뿌듯뿌듯)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ampaign History l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음식, 제 2의 밥 '라면'
아기공룡 둘리에서 마이콜이 기타를 치며 불렀던 노래 ‘라면과 구공탄’ 이다. 간편한 조리로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되며, 저장성이 좋아 비상식품으로 그만인 국민 밀가루음식 라면. 계란 후라이와 함께 모든 이들이 할 수 있는 3대 요리중 하나에 속하는 라면은 그 레시피만도 천여가지에 이른다고 한다. 게다가 오감을 자극하는 풍미에 배가 부르다가도 옆에서 누가 끓여먹으면 꼭 한 젓가락을 먹게 되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니기도 했다. 이런 매력적인 음식 라면은 제 2의 밥으로 맛도 맛이지만 오랜 기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는 ‘광고’가 한몫을 했다. 소비자의 친구로 반세기를 지켜온 ‘삼양라면’,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빌 때 가장 맛있는 야쿠르트의 ‘팔도 비빔면’, 일요일마다 찾게 되는 농심 ‘짜파게티’는 처음 출시 될 때부터 꾸준히 광고를 집행해왔다. 이들 제품이 소비자의 Top of Mind에 들 수 있었던 광고 캠페인 히스토리에 대해 들어본다.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유혹하거나, 매혹당하거나 - 향수이야기 Ⅰ
기원전 4000년부터 인류가 만들어 사용해온 향수는 유혹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인간의 여섯 가지 감각 중 후각을 통한 경험이 가장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는 연구 결과를 볼 때, 향을 제대로 다루는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매력이 전혀 근거 없는 일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지금부터 향수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와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관계에서나 이성에게 매력적인‘향기나는 사람’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KAA Focus] 한국인 하루 평균 3시간 스마트폰 사용
우리나라 국민 1인의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이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수면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활동 시간의 약 20%를 스마트폰 사용에 할애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 7월 26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만4,439명을 대상으로 ‘6월 한달 간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하루 평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유혹하거나, 매혹당하거나 - 향수이야기 Ⅰ
기원전 4000년부터 인류가 만들어 사용해온 향수는 유혹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인간의 여섯 가지 감각 중 후각을 통한 경험이 가장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는 연구 결과를 볼 때, 향을 제대로 다루는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매력이 전혀 근거 없는 일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지금부터 향수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와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관계에서나 이성에게 매력적인‘향기나는 사람’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KAA Focus] 한국인 하루 평균 3시간 스마트폰 사용
우리나라 국민 1인의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이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수면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활동 시간의 약 20%를 스마트폰 사용에 할애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 7월 26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만4,439명을 대상으로 ‘6월 한달 간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하루 평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유혹하거나, 매혹당하거나 - 향수이야기 Ⅰ
기원전 4000년부터 인류가 만들어 사용해온 향수는 유혹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인간의 여섯 가지 감각 중 후각을 통한 경험이 가장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는 연구 결과를 볼 때, 향을 제대로 다루는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매력이 전혀 근거 없는 일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지금부터 향수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와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관계에서나 이성에게 매력적인‘향기나는 사람’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KAA Focus] 한국인 하루 평균 3시간 스마트폰 사용
우리나라 국민 1인의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이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수면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활동 시간의 약 20%를 스마트폰 사용에 할애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 7월 26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1만4,439명을 대상으로 ‘6월 한달 간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하루 평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