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계동향 5/6월호 발간
2019.06.10 02:35 | 광고계동향
광고계동향 5/6월호가 발행됐습니다.  이번호는 업계 주요 소식을 비롯해  CF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오디오, 세트제작 등 광고제작업계 현황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인원현황 및 업무 현황, 주요 감독들의 작품 등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수록됐습니다.  또한  올해 초 태국에서 열린  ADFEST에 대한  특집기사도 다뤘습니다. 심사위원장인 Mark Tuttsel과의 인터뷰를 통해
2019 KOSAC 지역PT 심사 안내
2019.06.07 01:29 |
  □ 2019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KOSAC) PT심사 안내   o 심사대상 - PT심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66개팀(6개 지역별 11팀)이 심사대상임   o 심사방법 - PT심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총 15분(발표 10분, 심사위원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됨 ※ 발표시간 10분 초과 시, 감점됨   o PT자료 제출 -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팀명과
2019 KOSAC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19.06.07 11:04 |
KOSAC 온라인심사 결과 지역별 11개팀 총 66개팀이 선정됐습니다. 서류심사 합격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팀명 가나다순    지역명 팀명(작품명)
2019 KOSAC 출품 마감, 6월4일 온라인 심사 실시
2019.06.03 07:01 |
총 420편 출품, 83개 대학 참가 대한민국대학생광고공모전(KOSAC)의 올해 출품작은 총 420편으로 집계됐다. 83개 대학, 96명의 지도교수와 1,654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KOSAC은 6월 4일 온라인 심사를 거쳐, 뽑힌 팀에 한해 6월 25일~27일 3일간 6개 지역으로 나눠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벌일 예정이다. 지역대회에서 우승한 팀들은 9월 전국대회에 참가한다. KOSAC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
재직자를 위한 '프로모션 배우기' 1차 교육 실시
2019.05.26 06:58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5월 16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배우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벤트 프로모션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이해하고 프로모션 기획과 성과분석 관련 학습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것이 목적이다.이 날 오전에는 HS애드 책임의 컨버전스 시대의 프로모션 산업 현황과 전망, BTL 미디어 플래닝 최신 트렌드 관한
재직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광고기획' 1차 교육 실시
2019.05.26 06:52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5월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광고기획’ 교육을 실시했다. 8시간 동안 밀도 있게 짜여진 본 교육은, 오전에는 TBWA 국장의 광고기획을 위한 외부 환경과 전략 분석, 광고인의 아이디어 발상법과 관련된 강의가, 오후에는 TBWA 부장의 온라인 광고기획서 케이스 스터디, IMC 광고기획서 작성 케이스 스터디가 진행되
국가공인 옥외광고사 자격증 대비를 위한 실습 교육 실시
2019.05.26 06:45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5월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국가공인 옥외광고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옥외광고 대비과정(실기)’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최근 옥외광고 산업의 급격한 발전으로, 실무능력을 필요로 하는 옥외광고인을 위해 설계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하루 8시간 강의를 진행한 광주옥외광고협회 사무처장은 옥외광고물의 설계 및 디자인을 주제로 이론과
재직자를 위한 '실전!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2차 교육 실시
2019.04.17 11:08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4월16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전!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8시간 동안 밀도 있게 짜여진 본 교육은, 오전에는 코마스인터렉티브 이사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기획 노하우에 관한 강의가, 오후에는 미디언스 대표의 바이럴마케팅에 유용한 최신 트렌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
재직자를 위한 'SNS 콘텐츠마케팅 활용 노하우' 2차 교육 실시
2019.04.12 04:21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4월11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전!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2차 교육을 실시했다.총 8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두 파트로 나누어, 오전에는 왓이즈넥스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인스타그램 등 소셜 마케팅에 있어 중요한 이미지를 어떻게 선택하는지와 좋은 콘
재직자를 위한 ‘SNS 마케팅 배우기’ 2차 교육 실시
2019.04.12 04:20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4월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SNS마케팅배우기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총 8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은 세 명의 강사로 구성되었다. 오전에는 TROE 대표의 ‘SNS 채널 트렌드 이해 및 이슈마케팅’에 관한 강의가, 오후에는 대홍기획 셀장의 ‘기획 및 효과분석&r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CNP Rx 2019 디지털 캠페인 진행
LG 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CNP Rx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2019 Miracle Effect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출시된 지 3주년을 맞이한 CNP Rx의 대표 제품 ‘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력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